내 손안의 ‘풋볼데이’, 이제 모바일로 실시간 즐긴다
상태바
내 손안의 ‘풋볼데이’, 이제 모바일로 실시간 즐긴다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12.30 0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N엔터테인먼트(대표이사 사장 이은상, www.nhnent.com)가 자체 개발 축구 시뮬레이션 게임 ‘풋볼데이’의 모바일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로써 내 팀의 경기 결과와 선수 관리를 위해 PC가 있는 곳으로 달려가는 번거로움 없이 스마트폰을 통해서도 쉽고 간편하게 풋볼데이를 즐길 수 있게 됐다.

네이버 스포츠를 통해 서비스되고 있는 풋볼데이는 지난달 24일부터 공개서비스 진행했으며 시작 일주일 만에 클럽 창단 수 40만을 기록했다. 현재 클럽 창단 수 60만 돌파, 최초 클럽 창단자 기준 게임 잔존율 60%를 상회하며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NHN엔터테인먼트는 이번에 선보이는 풋볼데이 모바일 서비스를 1.0 버전으로 설정하고 모바일 최적화와 웹 버전 수준의 퀄러티를 구현하는 것을 일차 목표로 상점 이용, 경기일정, 경기 순위 확인 등의 최우선순위 기능과 팀컬러 적용, 스쿼드 관리, 파트너 훈련 등 선수관리에 있어 필수 기능을 먼저 적용했다.

내년 1분기에는 풋볼데이의 핵심 특징 중 하나인 ‘실시간 게임 중계 시스템’과 ‘실시간 개입’ 기능을 비롯해 1.0 버전에 적용되지 않은 모든 기능을 장착한 2.0 버전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풋볼데이 이용자들은 앱 마켓에서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받는 방식이 아닌 모바일 웹 내에서 바로 풋볼데이를 즐길 수 있으며 PC에서 로그인 해 게임을 즐기던 방법과 동일하게 자신의 네이버 아이디로 접속 가능하다.

한편 NHN엔터테인먼트는 풋볼데이 모바일 서비스 오픈 기념으로 오는 1월4일까지 모바일 기기로 풋볼데이를 접속하는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매일 회 1만 GP(게임머니)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안내는 홈페이지(fd.naver.com)에서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