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테크윈, 엔비디아 AI 기술로 딥 러닝 CCTV 만든다
상태바
한화테크윈, 엔비디아 AI 기술로 딥 러닝 CCTV 만든다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7.04.06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화테크윈 시큐리티 기술 엔비디아 인공지능 기술 결합 시큐리티 사업 경쟁력 강화 목표

[CCTV뉴스=신동훈 기자] 한화테크윈이 인공지능(AI) 기술 분야 선두기업인 엔비디아(NVIDIA)와 글로벌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시큐리티 사업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

한화테크윈은 미주 최대 보안 전시회 ‘ISC 웨스트 2017’에서, 엔비디아에서 개발하고 있는 ‘지능형 영상 분석 플랫폼’의 기술 파트너로서 업무 협력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엔비디아가 구상중인 ‘지능형 영상 분석 플랫폼’은 딥 러닝 기술을 기반으로 한 인공지능 GPU(컴퓨터용 그래픽 처리 장치)를 카메라나 영상 저장장치 등의 시큐리티 제품에 탑재해 보다 효율적으로 정보를 제공하는 운영 플랫폼이다.

▲ 한화테크윈 ISC 웨스트 부스 전경

한화테크윈은 엔비디아의 지능형 영상 분석 플랫폼을 적용, 촬영 중인 장면에서 이상 상황을 스스로 인지할 수 있는 인공지능 카메라와 저장장치 개발에 주력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도시감시영역에서는 교통량을 관리하거나 이상 상황을 감지하고, 리테일 분야에서는 매장 내 고객의 동선, 선호 제품 등을 분석해 마케팅 정보를 얻는 등 촬영 영상뿐만 아니라 사람의 판단능력을 대체하는 수준의 분석적인 정보를 더욱 빠르고 정확하게 제공할 수 있다.

이만섭 한화테크윈 시큐리티 부문 대표는 “이번 엔비디아와의 글로벌 업무 협력을 통해 4차 산업혁명에 발맞춘 인공지능 기반의 시큐리티 기술 경쟁력을 선제적으로 확보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이를 통해 고객에게 보다 우수한 시큐리티 제품과 솔루션을 제공하고 글로벌 시장 석권에도 힘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