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리어 컨설턴트 박우식, 국방TV에서 ‘2017 상반기 취업 동향’ 발표
상태바
커리어 컨설턴트 박우식, 국방TV에서 ‘2017 상반기 취업 동향’ 발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7.04.06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이광재 기자] 커리어 컨설턴트인 박우식 커리어웨이 대표가 최근 국방TV에 출연해 2017년 상반기 취업 동향에 대한 정보를 전했다. 국방TV에서는 전역하는 국군장병들을 위해, 취업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박우식 대표는 최근 방송출연 외에도 군부대를 직접 찾아서 국군장병들과 직업군인인 부사관들과 영관급 장교들을 대상으로 ‘군인으로서의 일하는 자세와 최근 직업 동향’에 대한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최근 한 조사에 의하면 전역을 앞둔 장병들의 가장 큰 고민 중의 하나가 전역 후 진로와 취업 문제라고 한다. 우리나라가 구조적인 저성장기에 돌입하면서 고용빙하기가 앞으로 3~4년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박우식 대표는 “고용빙하기라고 막연한 불안감을 가질 필요는 없다. 군 복무기간 중 자신에게 주어진 소임을 충실히 다하고 여가와 주말 등 자신에게 주어진 자유 시간을 미래를 위해 전략적으로 투자를 하면 사회복귀 시 시행착오를 줄일 수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공공기관 채용전형으로 자리잡은 NCS의 직업기초역량 10가지도 군생활을 충실히 잘하면 향상될 수 있다고 말했다. 덧붙여 최근 사회변화와 인사채용 트렌드 등 기업을 둘러싼 거시적 환경변화와 기업을 이해하기 위한 노력을 틈틈히 할 필요가 있음을 강조했다.

박우식 대표는 전역 예정 장병 특강을 통해 관성적 취업준비가 아닌 전략적 취업준비를 위한 구체적인 방법론을 제시했다. 취업시장에 영향을 주는 외부환경에 대한 이해, 경제 및 산업의 흐름, 공공기관 채용현황, 알짜 기업 발굴법, 기업, 산업분석 방법, 인사채용트렌드 파악, 창의적인 사고력 향상법, 자기소개서 작성과 면접 등의 내용을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