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0-07-10 22:55 (금)
이베이코리아, '드론 구조대' 경남소방본부 지원
상태바
이베이코리아, '드론 구조대' 경남소방본부 지원
  • 정동희 기자
  • 승인 2017.04.05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정동희 기자] 이베이코리아가 경상남도소방본부에 '드론'을 지원해 소방 출동을 돕는다. G마켓과 옥션, G9를 운영하는 국내 전자상거래 기업 이베이코리아가 소셜임팩트 차원에서 진행하는 소방관 지원사업의 2분기 지역으로 경남소방본부를 선정하고, 드론을 비롯해 소방관들의 소방활동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상품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드론 지원은 백두대간 끝자락에 자리잡은 산악지역과 강, 해안선이 많은 경남 지역 특성을 감안해 선정했다. 또한 신발건조기, 안마기 등 실제 소방관들이 필요한 물품을 후원한다.

이베이코리아는 연간 10억원 규모로 각 지역별 소방 특성에 맞는 제품을 분기별로 지원하고 있다. 지난 1분기에는 강원소방본부에 제설기를 비롯해 신발건조기, 안마의자 등 2억5000만원 상당의 119안전센터 환경개선 물품을 지원한 바 있다. 

홍윤희 이베이코리아 이사는 “소방관 1명이 담당하는 국민은 1213명에 달할 정도로 소방관, 특히 지방 소방관들의 업무부담이 큰 상황"이라며 "소방의 본질은 출동인 만큼 드론 등 구조기기 지원과 소방관 대기실 물품 지원을 통해 국민 안전이란 가치 창출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베이코리아는 G마켓-옥션 고객 참여형 사회공헌 활동인 후원쇼핑과 나눔쇼핑 기금을 통해 숨은 영웅 소방관 후원을 하는 한편 다양한 소셜 임팩트 활동을 펼치고 있다.

무료 온라인창업교육, 전자상거래 수출, 농어민 판로확대 등 온라인 쇼핑을 통한 공유가치 창출에 연간 300억원을 투여하고 있다. 

작년 12월에는 옥션에 장애용품 전용코너인 ‘케어플러스’를 마련했다. 스타트업이 만든 아이디어 장애용품을 소개하면서 해당 상품을 저소득층 장애인들에게 지원하고 있다. 

앞으로 이베이코리아는 노년층-장애인 등 창업기회가 적은 계층을 위한 교육 및 소방관과 같이 사회적 가치를 만들어내는 숨은 영웅을 지원해 공유가치를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