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서구, 하이크비전 파노뷰 카메라로 넓은 전경 한 눈에!
상태바
대구 서구, 하이크비전 파노뷰 카메라로 넓은 전경 한 눈에!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7.03.30 12: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기정보시스템 구축에 파노라마 카메라 채용…여러 대 설치할 필요 없이 한 대면 충분

[CCTV뉴스=신동훈 기자] 대구 서구 염색산업단지에서 발생하는 악취 민원은 대구 시민들에게 오랜기간 골치덩어리였다. 1980년대 염색산업단지가 조성된 이래 염색공장에서 내뿜는 매퀴한 연기는 고스란히 바람을 타고 주택가로 날아 들어와 주민들이 고통을 받고 있다.

이에 대구시에서는 2016년 7월, 지자체 관계자들이 모여 대기정보 프로젝트를 시행하기로 했다. 악취 모니터링과 추적 시스템을 마련하기 위한 이 프로젝트는 악취 문제에 대해 효과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목적 아래 시행됐다. 이 솔루션 시행을 위해 대구 서구청은 산업단지 전체에 대한 고화질 파노라마 및 별도 PTZ 영상을 캡처할 고성능 이미지 솔루션 도입이 필요했다.

대구 서구청 환경청소과 박광수 주무관은 “기존 PTZ 카메라 보다 발전된 CCTV 구성을 위해 파노라마 카메라를 알아보았는데 알아 본 업체 카메라는 영상을 볼 때 겹치는 구간이 많아 제대로 된 영상을 보기 힘들었다”며 “이에 전문적인 CCTV 기업인 하이크비전의 파노라마 카메라를 SI업체를 통해 제안받았다”고 말했다.

마땅한 카메라를 찾지 못하던 대구 서구청측은 SI업체의 하이크비전 카메라를 테스트해 보자는 제안을 통해 하이크비전과 컨택하게 됐다. 하이크비전은 4대의 고정 2MP 카메라와 36배 광학줌 PTZ 카메라를 결합한 파노뷰(Panovu) DS-2DP0818Z-D 시리즈 180도 파노라마 카메라를 제안했다.

전체 기사를 보시려면 로그인 필요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회원만 열람가능)

로그인 회원가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