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청객 미세먼지, 마스크-미나리 특수
상태바
불청객 미세먼지, 마스크-미나리 특수
  • 정동희 기자
  • 승인 2017.03.28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정동희 기자] 봄의 불청객 미세먼지가 연일 ‘나쁨’ 수준을 기록하며, 미세먼지로부터 건강을 지켜줄 다양한 상품들이 온라인몰에서 불티나게 팔리고 있다. 

국내 온라인마켓플레이스 옥션이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린 최근 한 주(3/20~3/27)동안 마스크, 공기청정기 등 관련 상품 판매를 조사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416%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먼저, 봄철 야외활동 필수 아이템인 마스크 판매는 전년 대비 406% 이상 올랐다. 특히 미세먼지 차단에 도움을 주는 황사마스크(416%)가 큰 폭으로 신장했다. 최근에는 코마스크(177%)도 인기다.

코마스크는 코 안에 삽입, 외관상 크게 드러나지 않아 유용하다. 외출 시 신선한 산소를 공급받을 수 있는 휴대용 산소캔도 369% 이상 증가했다.  

미세먼지 영향으로 이제는 필수 가전으로 자리잡은 공기청정기도 같은 기간 54% 급증했다. 실제, 옥션에서 단독으로 선보이며,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 위니아 신제품 공기청정기의 경우 20만원대의 합리적인 가격을 내세워 하루 평균 100개 가량이 꾸준히 팔리는 등 큰 인기를 누렸다.

일부 생활용품 판매도 늘었다. 공기정화식물은 45% 올랐으며, 외출 후 외부 오염물질이나 미세먼지로 찝찝한 옷을 깔끔하게 관리해 주는 의류관리기/건조기는 108% 증가했다. 

미세먼지 배출 및 해독 등에 좋다고 알려진 식품들도 덩달아 인기를 얻고 있다. 알카리성 채소로 미세먼지로 인해 산성화된 몸을 중화시켜 준다는 미나리는 2배135% 이상 올랐다. 미세먼지, 중금속 배출에 도움을 주는 녹차(58%)와 브로콜리(107%)도 오름세를 기록했으며, 기관지 건강에 좋은 배는 49% 신장했다. 이외에도 김이나 미역, 다시마 등의 해조류도 37% 증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