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A-NH농협은행, 농업분야 등 핀테크 신서비스 발굴 나서
상태바
KISA-NH농협은행, 농업분야 등 핀테크 신서비스 발굴 나서
  • 최진영 기자
  • 승인 2017.03.27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촌 체험활동 ‘마을회관 공유 서비스’ 기업부문 최우수상 수상

[CCTV뉴스=최진영 기자] 한국인터넷진흥원은 NH농협은행과 함께 참신한 핀테크 서비스개발 확산 및 농업분야 핀테크 기술 접목 활성화를 위해 ‘NH-KISA 농업 핀테크 해커톤’을 개최했다고 3월 27일 밝혔다.

KISA 핀테크 보안‧인증기술 지원센터에서 3월 25일부터 26일까지 양일간 개최된 해커톤은 한국인터넷진흥원과 NH농협은행이 핀테크 서비스 개발을 공동 지원하기 위해 2016년 9월 체결한 업무협약에 따라 추진됐다.

학생․예비창업자 및 핀테크 관련 ICT기업․스타트업 등 총 120명이 참가해 일반 핀테크 서비스 분야와 농업 분야 핀테크 서비스 분야에서 총 28개의 서비스를 선보였다.

일반부문 최우수상은 식당 등 간편예약 및 간편결제를 통해 고객과 매장 간 신뢰도를 제고할 수 있는 서비스 ‘약속해줘’를 내놓은 ‘갓하늘’팀이 수상했고, 친구들끼리 사다리타기 등 게임기능을 통해 식사비 등을 나누어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 ‘래더더치(Ladder Dutch)’를 내놓은 ‘D4’팀이 우수상을 차지했다.

기업부문 최우수상의 경우 전국 마을회관을 활용해 농촌 체험활동 및 숙박 공유 등 ‘마을회관 공유 서비스’를 제공하는 ‘닉컴퍼니팀’이, 우수상은 농촌체험을 보상으로 제공하는 크라우드펀딩 서비스 ‘농작교’를 내놓은 ‘유캔스타트’팀이 각각 수상했다.

이번 대회 수상팀에게는 상금(총 1400만원) 외에도 미래창조과학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이 운영하는 KISA 핀테크 보안․인증기술 지원센터 입주 및 핀테크 기업 지원사업 우대혜택, NH농협은행이 제공하는 농협창조농업지원센터, NH핀테크 혁신센터의 사업화 컨설팅 및 창업지원 우대 등도 제공된다.

이날 일반부문을 시상한 한국인터넷진흥원 백기승 원장은 “핀테크 기술은 혁신적 금융 관련 서비스뿐만 아니라, 농업 등 다른 산업과 융합으로 수익성을 제고할 수 있는 고부가가치 산업”이라며, “앞으로도 KISA는 다양한 핀테크 기술․서비스를 발굴하여 금융 및 타산업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