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냅(QNAP), 세빗 2017에서 QIoT 기술 접목 NAS 솔루션 소개
상태바
큐냅(QNAP), 세빗 2017에서 QIoT 기술 접목 NAS 솔루션 소개
  • 신동윤 기자
  • 승인 2017.03.24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신동윤 기자] 독일 하노버에서 개최된 '세빗(CeBit)' 박람회에 참석한 기업용 스토리지 전문 브랜드 큐냅(QNAP)은 2017년 슬로건을 '사물 인터넷의 중심에서 QIoT 솔루션을 선보입니다'로 정하고 생산성에 초점을 맞춘 IoT 스토리지 솔루션을 대거 선보였다.

▲ 큐냅은 독일 하노버에서 개최된 CeBit 2017에서 QIoT 솔루션을 대거 선보였다.

지금까지 출시된 NAS 스토리지는 가정 및 기업에서 데이터 저장과 보호 그리고 공유 마지막으로 업무를 보조하는 용도 등 한정된 영역에서 쓰여 왔으나 큐냅은 세빗 2017을 기점으로 한발 더 나아가 기업의 생산성을 증대하는 핵심 솔루션으로 변화를 꾀했다.

이의 일환으로 공개된 주요 솔루션으로는 ▲썬더볼트3 인터페이스 기반의 NAS 제품군 ▲QBoat(QTS IoT Server) ▲광디스크 지원을 갖춘 NAS ▲고가용성과 블루레이 디스크 데이터 보관 기능을 갖춘 엔터프라이즈 스토리지 등이다. 그리고 산업계의 화두인 사물인터넷(IoT)과 인공지능(AI)을 결합한 ▲지능형 서비스 자동화 ▲멀티미디어 앱 등도 함께 선보였으며, 이 외에도 ABUS, Panasonic, Seagate, WD와 협업해 만들어진 스토리지 솔루션도 같이 공개했다.

전통적인 NAS 솔루션의 활동 영역인 감시, 보안, 멀티미디어 외의 4차 산업혁명 영역에 눈을 돌린 큐냅은 특히 스마트 홈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으며, QIoT 스위트 라이트(QIoT Suite Lite) 솔루션이 바로 그 결과물이다. 예를 들어, 큐냅 NAS에 연동된 CCTV와 화재 감지기에서 불꽃이 감지되면 화재 알람이 울리게 되는데 이 움직임을 감시하고 분석하는 기반이 바로 QIoT 스위트 라이트다.

세빗 현장의 큐냅 관계자는 "QNAP NAS는 단순한 스토리지 이상으로 진화하고 있으며, 고성능 하드웨어와 결합한 보다 스마트하고 지능적인 소프트웨어의 개발이 가정용과 비즈니스, 엔터프라이즈 사용자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 위한 증거"라고 설명했다.

큐냅의 국내 공식 한성SMB솔루션의 컨설턴트 배현욱 차장은 "기업용 스토리지 솔루션의 대표적인 브랜드인 큐냅은 이제 고생산성 솔루션 및 엔터프라이즈 스토리지 분야로의 영역 확대에 나선 상태"라며, "데이터 스토리지, 관리, 협업부터 백업과 보관에 이르기까지 큐냅은 비즈니스 워크플로우를 완벽하게 지원하는 풍부한 기능과 IoT, AI까지 하드웨어 진화를 이뤄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