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영찬 교수, ‘서울, 경기지역대학원 행정관리자 협의회 2017 춘계세미나’ 강연
상태바
권영찬 교수, ‘서울, 경기지역대학원 행정관리자 협의회 2017 춘계세미나’ 강연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7.03.24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영찬 서울문화예술대학교에서 상담코칭심리학과 교수는 지난 23일 홍제동에 위치한 그랜드힐튼호텔에서 진행된 ‘서울, 경기지역대학원 행정관리자 협의회 2017 춘계세미나’에 초청을 받아 강연을 진행했다.

이날 진행 강연에서 권 교수는 몇 명의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현재 근무하고 있는 대학과 교학과에서 근무하고 행정업무를 맡게 된 년차를 물어 보며 행정업무에 임하는 자세와 그 일을 사랑하는 방법에 대한 자신의 철학과 노하우를 설명했다.

권 교수는 코칭적인 방법론을 사용해서 “혹 자신의 학교가 대한민국 최고라고 생각하고 일에 임합니까? 자신이 근무하고 있는 교학과가 최고의 부서라고 생각하며 일하고 있습니까?”라고 질문을 던졌다.

스타강사 권영찬은 “자신이 하고 있는 일에 대해서 자신이 다니는 직장에 대해서 최선의 선택이라고 생각하고 HERE(여기부터) & NOW(지금부터) 긍정적인 접근으로 다가가 보자”고 제안했다.

이날 강연에서 권 교수는 “여러분이 선택한 학교과 여러분이 일하게 된 교학과, 행정관리 업무는 어찌 보면 여러분의 운명적인 선택이라고 생각 한다”고 자신의 주장을 펼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