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플리트, 고객중심의 ‘KB스타뱅킹서비스’ 구축
상태바
유플리트, 고객중심의 ‘KB스타뱅킹서비스’ 구축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12.26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 에이전시 유플리트(대표 최근화)가 고객중심의 차별화된 스마트금융서비스로 새롭게 개편된 KB국민은행의 ‘KB스타뱅킹서비스’를 최근 구축·오픈했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은 이번 개편을 통해 고객 중심의 맞춤 서비스를 강화하고 다양한 금융정보 활용 및 자산관리를 통해 고객가치의 질적인 변화를 추구했다.

‘고객의 일상과 함께하는 내 손 안의 금융스토리’라는 슬로건을 내세운 KB스타뱅킹 3.0은 본인 계좌를 바로 확인하고 조회하는 나만의 맞춤 ‘홈 화면’, 한 눈에 나의 금융정보와 금융활동내역을 볼 수 있는 ‘MY KB’, 나의 자산진단과 상품가입에서 상담까지 이용할 수 있는 ‘스마트금융센터’, 모든 화면에서 전체서비스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는 ‘전체메뉴’ 등 4가지 화면으로 구성됐다.

▲ 디지털 에이전시 유플리트(대표 최근화)가 고객중심의 차별화된 스마트금융서비스로 새롭게 개편된 KB국민은행의 ‘KB스타뱅킹서비스’를 최근 구축·오픈했다고 밝혔다.

화면 구성도 기존 은행업무 중심의 획일화된 아이콘 나열 방식에서 벗어나 자연 이미지를 배경으로 고객이 필요한 아이콘을 심플하게 배치했고 전체메뉴, 홈화면, MY KB, 금융센터로 물 흐르듯 쉽게 연결되는 구조로 개편했다.

특히 고객과의 금융스토리로 새롭게 선보인 스마트금융센터는 나에게 맞는 자산 진단과 상품추천, 전문적인 금융상품 정보 및 고객 라이프사이클에 맞는 테마별 상품을 종합적을 구성해 상품가입부터 스마트상담은 물론 상품가입 후 관리서비스까지 내 손안의 금융스토리라는 스마트뱅킹3.0의 새로운 영역을 선보였다.

사용편리성 외에도 전자금융사기예방 방지 등 스마트금융 보안강화를 위해 인터넷뱅킹 보안환경과 통합해 이중로그인 방지, 해킹의심거래에 대한 인증, 앱위변조 방지·탐지기능 등 한층 강화된 보안서비스를 제공했고 피싱앱과 식별성을 높이는 홈화면과 보안센터를 신설해 보안에 대한 고객홍보 및 신뢰성을 한층 더 확보했다.

이번 개편은 장애인도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모든 화면에 걸쳐 웹접근성 준수는 물론 중·장년층도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큰글씨이체’ 서비스를 제공해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최근화 유플리트 대표는 “스마트폰(기기)간에 공인인증서 복사, 로그인을 빠르게 해주는 빠른로그인, 고객관심이 높은 정보나 상품 등을 서로 공유하는 ‘스타뱅킹Now’<사진>, 월간 입출금 거래내역을 그래프 챠트로 일목요연하게 확인할 수 있는 ‘월간분석’, 이체 후 감사카드와 마음을 담아 메신저로 전송하는 ‘송금메시지’ 등 사용자 니즈에 기반한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선보였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