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라이젠 '5'시리즈 4월 11일 전격 출시!
상태바
AMD, 라이젠 '5'시리즈 4월 11일 전격 출시!
  • 정동희 기자
  • 승인 2017.03.16 12: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PNC=정동희 기자] AMD는 오늘, 라이젠(Ryzen) 5 시리즈를 오는 4월 11일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AMD는 게이밍 및 콘텐츠 제작 분야의 탁월한 가성비를 자랑하는 라이젠 5를 공급함으로써, 라이젠 7을 통해 거둔 성공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이번에 출시되는 라이젠 5 시리즈는 6코어 12스레드, 4코어 8스레드 탑재 제품으로 구성되며, AMD의 차세대 ‘젠(Zen)’ 마이크로아키텍처를 기반으로 PC 사용자 및 게이머들에게 강력한 성능과 혁신적인 사용 환경, 탁월한 전력 효율성을 제공한다.

라이젠 5시리즈의 모델별 국내 권장소비자가격은 ▲라이젠 5 1600X가 32만 1천 원, ▲라이젠 5 1600은 27만 8천원, ▲라이젠 5 1500X는 24만 2천원, ▲라이젠 5 1400은 21만 4천 원이다.

짐 앤더슨(Jim Anderson) AMD의 컴퓨팅 및 그래픽 부문 총괄 수석부사장은, “라이젠은 PC 시장 전체에 혁신과 경쟁의 바람을 불러일으킬 것이다. 라이젠 5는 강력한 컴퓨팅 성능을 전 세계 수백만 PC 사용자에게 제공하고자 개발된 제품으로, 이러한 PC 시장의 변화를 더욱 가속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고 설명했다. 

그는 또, “앞서 AMD는 3월 초 출시한 라이젠 7 제품을 통해 하이엔드 데스크톱 시장의 부활을 이끌어냈다. 이번 라이젠 5 출시는 가장 폭넓은 사용자층이 포진한 300달러 이하의 프로세서 시장에 젠 코어의 강력한 성능과 전력 효율성을 공급하기 위함이다”고 덧붙였다.

▲ 라이젠5 시리즈

라이젠 5의 성능과 제품 라인업

새롭게 출시되는 라이젠 5는 고성능 데스크톱 사용자, 고사양 게이머를 위해 개발된 제품으로, AMD 센스MI(SenseMI) 기술을 탑재하고 있으며 다수의 코어와 스레드를 바탕으로 탁월한 멀티태스킹 성능을 제공한다. AMD가 공식 발표한 ‘씨네벤치 R15 nT’ 테스트 결과에 따르면, 라이젠 5 1600X는 경쟁 제품인 인텔 i5 7600K 대비 69퍼센트 높은 성능을 발휘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탁월한 게이밍 성능

한편, AMD는 기존 게임과 향후 출시되는 게임 타이틀에서 라이젠의 성능을 더욱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게임 개발사들과의 협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블라트코 안도노프(Vlatko Andonov) 베데스타 소프트웍스(Bethesda Softworks)의 사장은, “미래 게이밍과 e스포츠, 가상현실 등 새로운 환경은 기존 하드웨어의 한계를 뛰어넘는 성능을 요구하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우리는 젠 아키텍처가 제공하는 기술적 진화에 주목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라이젠 제품군에 탑재된 새로운 마이크로아키텍처는 더욱 많은 개발자에게 최고의 게임을 개발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베데스다의 모든 개발자는 AMD와의 협력은 물론, 라이젠 프로세서가 제공하는 성능에 큰 기대를 걸고 있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