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0-07-14 17:30 (화)
넷앱, 홍콩 방송사 TVB에 VOD, OTT 위한 FAS 솔루션 구축
상태바
넷앱, 홍콩 방송사 TVB에 VOD, OTT 위한 FAS 솔루션 구축
  • 신동윤 기자
  • 승인 2017.03.14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신동윤 기자] 넷앱은 홍콩의 대표적 민영 방송사인 TVB.COM에 FAS 스토리지 솔루션과 스냅미러 소프트웨어를 구축했다고 밝혔다.

▲ 넷앱의 FAS 스토리지 솔루션

TVB.COM은 40개의 방송 채널을 운영하며 매일 700만 명의 시청자에게 동영상 콘텐츠를 송출하는 거대 디지털미디어 회사다.

TVB.COM은 급증하는 VOD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끊김 없는 OTT(Over-The-Top)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넷앱 솔루션을 도입했다.

최근 동영상 소비층은 전체 프로그램이 아닌 2분 내외의 짧은 편집본을 모바일로 시청하는 경우가 많으며, TVB.COM도 현재 보유한 400TB 규모의 동영상 콘텐츠가 매월 5~10%씩 증가해, 매 9개월마다 데이터 규모가 2배씩 증가하고 있는 상황이다.

소비자는 VOD를 시청할 때 단 1~2초의 버퍼링이 발행해도 바로 사이트를 이탈하기 때문에 TVB.COM은 OTT 서비스인 myTV SUPER의 동영상 끊김 방지가 더욱 중요했다.

넷앱의 FAS 솔루션은 온탭(ONTAP) 스토리지 운영시스템이 내장돼 있어 유연하게 스케일아웃 형식으로 확장할 수 있으며, 고성능의 스토리지 사양을 갖추고 있어 신속한 데이터 접근을 보장한다. 시청자는 데스크톱, 모바일, TV 등 다양한 유형의 기기로 콘텐츠에 접근할 경우에도 끊김 없이 동영상을 재생할 수 있다. 또한 TVB.COM은 콘텐츠 송출을 중단하지 않고 스토리지를 확장할 수 있게 됐으며, 스냅미러(SnapMirror) 소프트웨어를 설치함으로써 대규모의 동영상 데이터를 간편하게 복제해 백업할 수 있다.

렉스 칭 TVB.COM의 IT 총괄은 "미디어 시장에서 수백만 명의 소비자가 동영상 콘텐츠를 끊김 없이 감상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데, 넷앱은 우리에게 가장 큰 무기를 제공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