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 구글과 클라우드 파트너십 체결
상태바
SAP, 구글과 클라우드 파트너십 체결
  • 정동희 기자
  • 승인 2017.03.13 12: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정동희 기자] SAP는 최근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된 '구글 클라우드 넥스트 17(Google Cloud Next 17)' 컨퍼런스에서 구글과 클라우드 파트너십을 발표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양사는 전 세계 기업 고객사에 업계 최고 수준의 유연성, 확장성 및 속도를 자랑하는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전 세계 기업 고객은 미션 크리티컬 애플리케이션과 분석 솔루션을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Google Cloud Platform)’ 기반의 SAP HANA상에서 구동하고 실시간 인사이트 기능을 활용할 수 있게 됐다.

SAP는 구글의 기업용 파트너 애플리케이션 마켓플레이스인 구글 클라우드 런처 마켓플레이스(Google Cloud Launcher Marketplace)를 통해 SAP HANA 익스프레스 에디션(SAP HANA, express edition)을 제공하고 최적의 개발자 환경을 지원한다.

▲ SAP/구글 클라우드 파트너십 체결

향후 SAP는 자사의 플랫폼형 서비스(Platform-as-a-Service, PaaS)인 ‘SAP 클라우드 플랫폼(SAP Cloud Platform)’을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 기반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양사는 기업 고객에 기업용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데 필요한 서비스 및 응용프로그래밍인터페이스(API)를 제공한다. 

또한, 양사는 인프라형 서비스(Infrastructure-as-a-Service, IaaS) 분야에서도 협력한다. 보안, 개인 정보 보호 및 데이터 무결성을 보존하기 위한 동일한 목적을 가진 SAP와 구글은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의 역량을 공동 개발한 솔루션을 통해 확장할 계획이다.

베른트 루커트 SAP 제품 및 혁신 담당 경영 이사회 임원은 “이번 협력은 양사의 고객사가 디지털 경제 시대에서 경쟁력을 유지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며 “SAP와 구글은 향후 더욱 긴밀히 협력하고 공동혁신을 이뤄, 고객사와 함께 성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밖에도, SAP의 계정 및 접근 관리(Identity and Access Management, IAM) 솔루션과 구글의 업무 생산성 도구인 지스위트(G-Suite) 및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이 통합된다.

이를 통해 34만명의 고객사는 SAP 솔루션을 손쉽게 지스위트 혹은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과 연결하고 사용자들에게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의 접근을 허용할 수 있게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