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 멘토링 무료 지원 '캠퍼스 랩뷰 동아리' 모집
상태바
NI, 멘토링 무료 지원 '캠퍼스 랩뷰 동아리' 모집
  • 이나리 기자
  • 승인 2017.03.13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이나리 기자] 내쇼날인스트루먼트(이하 NI)는 3월 1일부터 24일까지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2017 캠퍼스 랩뷰(LabVIEW) 동아리’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11회를 맞이하는 캠퍼스 랩뷰 동아리는 대학(원)생들이 NI의 전문적인 커리큘럼으로 함께 랩뷰를 공부하고, 애플리케이션 프로젝트를 수행하면서 랩뷰 실력을 증진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매년 1000여 명의 공학도들이 참여하여 활동하고 있으며, NI의 각종 실습 프로그램과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캠퍼스 랩뷰 동아리는 그룹(5~20명)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지도교수의 동아리 승인을 받아 접수하면 된다. 랩뷰를 처음 사용하는 학생이나 휴학생도 참여가 가능하다. 선정된 동아리는 4월부터 11월까지 약 7개월간 활동하며 랩뷰 실습세미나 및 온라인 강좌 수강, 월별 스터디 및 활동 보고와 더불어 애플리케이션 아이디어 공유 워크숍에 참여하고 프로젝트를 수행한다. 활동 과제를 80% 이상 수행한 동아리는 한국NI 인증의 활동증서를 받게 되며, 우수 동아리로 선정되면 상품이 수여된다.

전년도 우승 동아리원이었던 건국대학교 나노전자기계학과 김예찬 학생은 “랩뷰 동아리를 통해 랩뷰라는 새로운 언어를 배웠고, 체계적인 프로젝트 관리 및 실무 경험 증진과 더불어 본 활동을 통해 동아리원들과의 화합을 이끌 수 있었기에 공학도들에게 적극 추천한다”고 전했다. 

한국NI는 선발된 동아리원들에게 랩뷰 스튜던트 에디션(LabVIEW Student Edition)을 무료로 제공하고, NI 하드웨어 키트(NI Hardware Kit)를 대여해 준다. 또한 랩뷰 실습세미나 및 멘토링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랩뷰 공인인증 자격시험의 응시료 할인을 지원한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NI 엔지니어가 참여하는 외부 공모전 기술 서포트를 통해, 동아리 활동에서 진행한 프로젝트를 외부 공모전에 출품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랩뷰(LabVIEW)는 엔지니어와 과학자의 생산성을 개선하기 위해 NI에서 개발한 시스템 설계 소프트웨어로 엔지니어링 시스템의 시각화, 생성, 프로그래밍을 간소화하여 엔지니어가 개념을 현실로 구현하고 테스트 시간을 절약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수집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신뢰할 수 있는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현재 전 세계 수백만 명의 랩뷰 사용자 및 전문가가 데이터 수집 및 신호 처리, 계측기 제어, 자동 테스트 및 검증 시스템, 임베디드 모니터링 및 제어 시스템은 물론 학교 교육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다.

한정규 한국NI 전략마케팅 팀장은 “캠퍼스 랩뷰 동아리 프로그램은 랩뷰에 관심이 많은 학생들이 NI의 전문기술과 시스템을 직접 활용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말하고, “공학도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하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랩뷰 실력을 향상시키면서 랩뷰의 무한한 가능성을 발견하고 미래 엔지니어로서 더 크게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캠퍼스 랩뷰 동아리 신청은 내쇼날인스트루먼트 코리아 사이트에서 진행 중이며, 보다 자세한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선발 결과는 3월 31일에 발표 및 통보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