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나와 1월5주~2월3주차 CCTV/보안 인기순위
상태바
다나와 1월5주~2월3주차 CCTV/보안 인기순위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7.03.10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신동훈 기자] CCTV뉴스는 가격비교 사이트 다나와(DANAWA)와 함께 매달 CCTV/보안 카테고리 인기있는 카메라를 소개한다. CCTV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국내 시장에는 다양한 카메라들이 시장에 쏟아지고 있다. 이에 다나와는 CCTV/보안 카테고리를 오픈해 네트워크 카메라, 돔 카메라 등 카메라와 녹화기, 세트상품 등을 소개하고 있다.

▲ 소비자들에게 인기있는 네트워크 카메라 3종(2월)

다나와 CCTV 담당 김용석CM의 네트워크 카메라 트렌드 및 전망

1인 가구의 증가와 애완동물, 베이비 감시용 또는 홀로 살고 계시는 부모님의 돌발 상황을 걱정하는 자녀들의 수요 증가로 인해 가정용 CCTV(네트워크 카메라)의 인기는 지속되고 있다.

업체 간의 경쟁 심화 및 합리적인 제품을 구매하려는 소비심리 증가로 인해 최근 한 달간 판매된 가정용 CCTV 가격 데이터를 작년 동기 간과 비교해본 결과 8만 129원에서 6만 6천246원으로 소비자 평균 판매 가격이 약 17%가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저렴하면서도 쉬운 설치와 기본적인 기능이 충실한 가성비 제품들이 많은 선택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런 추세는 한동안 이어질 것으로 판단된다.

또한, 앞으로의 CCTV 시장은 단순히 감시나 동작감지 기능뿐만 아니라 화재 및 가스감지 센서, 호출기 기능 등 사물인터넷(IoT) 기술과 결합한 제품들이 늘어날 것으로 보이며, 통신사별 가정용 CCTV 서비스 확대 및 대기업의 시장 진입을 통한 전체적인 시장이 더 커질 것으로 예상한다.  

▲ 다나와 제조사별 판매량 점유율
▲ 다나와 제품별 판매량 점유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