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헬로비전, 케이블+인터넷 기반 CCTV 시너지 효과 노린다!
상태바
CJ헬로비전, 케이블+인터넷 기반 CCTV 시너지 효과 노린다!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7.03.09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상보안 시장 본격 진출 선언…사용자 맞춤형 ‘헬로CCTV‘ 출시

[CCTV뉴스=신동훈 기자] CJ헬로비전이 임대방식 CCTV를 통해 CCTV 시장에 본격 뛰어든다. 케이블과 인터넷 등 기존 가지고 있는 역량에 CCTV를 결합해 시너지 효과를 노린다. CJ헬로비전이 9일 사용자 맞춤형 '헬로CCTV' 서비스를 출시하고 본격적으로 영상보안 시장에 뛰어든다고 밝혔다.

‘빌려 쓰는’ 임대방식으로 제공되는 헬로CCTV는 월 2~3만원대의 상품구성으로 CCTV와 함께 유지보수도 무료로 제공되며 설치 이후 고객이 고장과 수리에 신경을 쓰지 않아도 되는 것이 큰 장점이다. 기존 비싼 설치형 CCTV의 짧은 보증기간에 애를 태운 고객들에게 좋은 대안이 될 것으로 CJ헬로비전측은 기대하고 있다.

▲ CJ헬로비전이 사용자 맞춤형 '헬로CCTV'를 출시하고 본격적으로 영상보안 시장에 뛰어든다. 빌려 쓰는 임대방식으로 제공되는 헬로CCTV는 유지보수가 무료로 제공된다.

CJ헬로비전은 올 하반기 출입자 숫자를 세는 피플카운팅 기능과 카메라 파손 행위 등을 감지하는 스마트기능을 포함시킨 ‘지능형 IP 카메라’를 도입, CCTV 상품 라인업을 다양하게 확대할 예정이다.

변동식 CJ헬로비전 대표는 “헬로CCTV는 사업영역을 가정 밖으로 확장해 고객의 생활에 밀착한 신규 융합서비스를 선보였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인터넷, 렌탈 등 CJ헬로비전의 기존 사업과 연계를 통해 전체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시키고, 비즈니스 모델 다각화에도 기여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헬로CCTV는 소규모 상가나 사무실 내·외부를 PC와 모바일로 원격 모니터링 할 수 있는 B2B 전용 CCTV 서비스다. 사업장 크기나 환경에 맞춰 실내외 카메라, 영상녹화기(DVR), 영상저장공간(클라우드) 등을 유연하게 선택해 조합할 수 있는 맞춤형 서비스(A La Carte)가 특징이다.

이를 통해 CCTV를 필수적으로 갖춰야 하는 어린이집에서 다양한 각도의 화면을 동시에 저장할 수 있고 아파트와 공장에서도 선명한 야간영상으로 도난을 예방하고 안전을 확보하는데 유용하다. 또 음식점이나 상점에서 긴급상황 발생 시 고화질 영상으로 증거 확보가 가능하다. 자리를 자주 비우는 업소에서는 실시간 모바일 확인 기능도 유용하게 쓰일 것으로 보인다.

CJ헬로비전은 그동안 가정용 홈캠의 사업경험을 통해 CCTV 사업의 가능성을 확인하고, 이번 헬로CCTV 론칭을 통해 기업용 시장까지 영상보안 사업 외연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2017년 국내 보안시장은 경기불황에도 불구하고 전년대비 4.1% 성장한 3조9409억 원으로 확대될 전망이며, 특히 국내 영상감시 시장은 IP카메라의 약진으로 34.9% 성장한 1조 3762억 원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되는 등 시장성이 커지고 있다.

한편 '헬로CCTV'는 적외선 LED와 야간필터로 움직임을 탐지, Full HD 해상도(1920x1080)로 모니터링 영상을 제공한다. 실내·외 카메라 호환이 가능하며 모든 영상은 별도의 보안 프로토콜을 사용해 보안성을 높였다. 약정을 활용하면 최소 월 2만원대의 요금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출시 프로모션을 이용하면 최대 25% 할인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