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인 박다인 이미지메이킹 강사 ‘스펙을 뛰어넘는 이미지’ 구미대학교에서 강연!
상태바
방송인 박다인 이미지메이킹 강사 ‘스펙을 뛰어넘는 이미지’ 구미대학교에서 강연!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7.03.09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펙을 뛰어넘는 이미지’ 로 방송과 강연계에서 이미지 메이킹 강의를 이어나가고 있는 박다인 강사가 구미대학교에서 강의를 이어나갔다.

박다인 강사는 이미 한국직업방송TV ‘청산유수’와 ‘랭킹쇼 잡 위클리’ 프로그램을 통해 신학기와 면접에 관한 이미지 메이킹 강의를 진행했으며, 최근 구미대학교 신입생 OT를 통해 1100명을 대상으로 이미지전략에 관한 정보를 전달했다.

얼짱 방송인으로 이미지 메이킹 강사로 유명한 박다인 강사는 현재 권영찬닷컴 소속의 강사로 활동하며, 기업과 공기관, 지자체 등에서는 ‘고객의 마음을 사로 잡는 CS 스킬’과 청소년들과 대학생들을 대상으로는 ‘스펙을 뛰어 넘는 이미지 메이킹’을 주제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박다인 강사는 성형외과 상담 실장 출신으로 외모변화에 따른 삶에 태도가 바뀐 사례들을 나열하며, 강의 속에 전공인 상담심리를 응용한 변화에 대한 이야기를 풀어내고 있다. 주관적인 ‘외모만족도’가 높은 사람들이 자존감과 자신감이 높다고 이야기하며 이미지에 대한 중요성에 대해 다시 한 번 언급했다.

신입생이 갖춰야할 이미지 메이킹으로 첫 번째로 스피치를 이야기 했다. 2%의 기적을 이룬 트럼프의 강렬하고 리더십스타일의 스피치와 정확한 발음과 톤을 구사하는 힐러리의 스피치를 비교분석했다.

스마트한 힐러리의 스피치는 프리젠테이션과 면접에, 트럼프의 스피치는 학기초 리더십을 표현할 수 있는 스피치로 꼽으며 가장 좋은 스피치는 상황에 맞는 스피치를 구사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두 번째로는 문화 이상의 기능을 하고 있는 SNS 관리법에 대해 이야기 했다. 최근 대기업 면접시에 인사담당자가 지원자들의 면모를 살피기 위해 SNS를 찾아보는 사례를 들며 면접에 대비한 포토폴리오를 만들 것을 권유했다.

박다인 강사는 본인의 자원을 분석하고 컨텐츠를 만드는 ‘퍼스널브랜딩’을 통해 브랜드와 같은 가치를 만들어 나갈 수 있다고 전했다. 이런 브랜드가 구축되면 신학기 이미지를 시작으로 면접, 그리고 회사생활 까지 연결된다고 이야기 했다.

박다인 강사는 현재 권영찬 닷컴의 소속으로 활동하며 강연쇼 ‘청산유수’와 ‘랭킹쇼 잡 위클리’를 통해 이미지 메이킹 전문가로 강연을 이어 왔다. 또한 ‘스펙을 뛰어넘는 이미지’ 라는 제목의 이미지 메이킹 강연을 통해 한국철도대학교, 강동대학교, 한국영상대학교, 화성예스센터 등에서 취준생을 위한 강연과 커리큘럼을 통해 모의면접을 진행하며 합격률을 높여 주고 있다.

뿐만 아니라 분당복지관에서 이미지 메이킹 12주 강좌를 진행하며 다양한 연령층에게 이미지 메이킹 강좌를 진행하고 있다.

그는 이날 ‘고객 중심의 창조적 도전 노하우’ ‘손님은 지갑을 절대로 쉽게 열지 않는다’ 등의 소주제로 진행된 CS강연을 통해 26년간 방송 활동으로 얻은 서비스정신에 대한 정의와 다양한 고객응대 방법에 대해 전했다.

또한 ‘고객이 원하는 것을 찾으면 대박난다’라는 주제로 불황기를 극복하는 사업가 마인드 및 경영노하우 등 실질적으로 경영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내용과 고객들을 접할 때 겪을 수 있는 스트레스에 대한 예방법과 더불어 자존감을 키울 수 있는 노하우를 공개해 관심을 모았다.

권영찬은 이번 강연에서 “서비스업종의 경우 성공 키포인트는 고객이다.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고 만족시킬 수만 있다면 사업은 성공할 수 밖에 없다. 사업을 하는 사람이라면 고객만족을 위해 나 스스로를 바꿀 수 있어야 한다. 자존감은 잃지 않고 자세는 고객의 눈높이에 맞출 줄 알아야 하는 것이다”고 강조했다.

한편 방송과 강연활동으로 바쁜 권영찬은 현재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에서 상담코칭심리학과 겸임교수로도 활약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