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 부품 수 줄여주는 MOSFET 전압 레귤레이터
상태바
인피니언, 부품 수 줄여주는 MOSFET 전압 레귤레이터
  • 이나리 기자
  • 승인 2017.03.08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이나리 기자]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는 사용하기 편리하고, 통합적인 DC-DC 레귤레이터 IR3883을 출시했다. 

IR3883은 높은 효율, 높은 신뢰성, 우수한 열 동작이 요구되는 고밀도 PoL(Point of Load) 애플리케이션 용으로 설계돼, 네트워크 통신, 텔레콤, 서버, 스토리지 솔루션 등에 적합하다. 

이 전압 레귤레이터는 향상된 안정성 엔진을 채택해 보정없이도 세라믹 커패시터를 통한 안정적인 동작을 보장하므로 설계를 간소화할 수 있다. IR3883을 사용하면 최대 5개 소자를 제거할 수 있어 레이아웃을 수월하게 하고 100mm2 미만의 소형화된 PCB 크기를 달성할 수 있다.

IR3883은 4.5V~14V로 최대 3A의 연속적 전류를 제공하며, 소형 3x3mm PQFN 패키지로 제공된다. 경부하 시에는 다이오드 에뮬레이션 모드로 전환함으로써 전력을 절약한다. 또한 대기 모드 시에 소비 전류가 낮으므로 에너지 절약 요건을 충족한다. 

극히 낮은 리플을 요구하거나 간섭/비트 주파수를 방지하고자 하는 애플리케이션은 DCM을 정지시킬 수 있다. 0.5~5V로 정확한 출력 전압을 제공한다. 3가지 레벨을 선택할 수 있는 열 보정 내부 전류 한계로 인덕터를 크게 할 필요가 없으며 저항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

디지털 OCSET은 외부 노이즈로 인한 오동작 트립을 방지하고 레이아웃을 간소화하므로 전반적인 견고성을 향상시킨다. 또한 풋프린트가 레이아웃을 수월하게 하도록 최적화되었다. 예를 들어서 PVIN/PGND와 SW/BOOT가 인접해 있어서 바이패스 커패시터를 배치하기에 알맞으며 노이즈를 줄이고 설계를 쉽게 한다. 

또한 IR3883은 모든 필요한 보호 기능을 제공하는데, 사전 바이어스 스타트업, 열 셧다운, 과전류 보호, 내부적 소프트 스타트, 인에이블 핀, 파워굿(power good) 출력을 포함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