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시각 주요 뉴스

여백

권영찬, ‘2030세대여 실패를 두려워하지 마라’ 청산유수 TV 강연

정태민 기자l승인2017.03.08 09:15:33l수정2017.03.08 09:16

크게

작게

메일

인쇄

신고

최근 다양한 방송과 기업현장에서 행복재테크 스타강사로 유명한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상담코칭심리학과 권영찬 교수가 한국직업방송 TV의 대표적인 프로그램인 ‘청산유수’ 강연에서 ‘2030세대여 실패를 두려워하지 마라’ 청년탈출 창업, 취준생 취업성공 강연 녹화를 진행하면서 큰 박수를 받았다.

최근 녹화를 진행한 스타강사 권영찬 교수는 ‘2030세대여 실패를 두려워하지 마라’, ‘2017년 취업에 성공하는 필살기’, ‘꿈꾸고 행동하고 실천하면 그건 내 미래’라는 주제로 동기부여, 성공재테크, 행복재테크 노하우를 전했다.권영찬 교수는 지난 1999년 노량진에서 ‘권영찬의 짝궁댕이’ 레스토랑을 친구와 함께 동업을 하며 큰 성공을 거둔 경험을 가지고 있으며 2002년에는 자신의 친형과 함께 PC방 프랜차이즈 사업을 하면서 성공을 경험한바가 있다.

하지만 노량진에서 레스토랑을 운영하면서 고객들과 호흡을 맞추기 위해서 많은 술을 먹어야 했으며 그로 인해 “자신의 간이 많이 아펐다”고 웃으며 전했다. 또 PC방 프랜차이즈를 진행했을 때는 방송이 끝나면 바로 컴퓨터 앞에 앉아서 게이머들과 10시간 이상을 게임을 하다 보니 다크서클이 입 주위까지 내려 온 적이 있었다고 자신의 경험담을 전했다.

그리고 그 이후 2005년 ‘가장 잘 나가가던 자신의 최고의 황금기’에 억울한 일을 겪으며 37일의 구치소 생활을 해야 한 사연에서부터 시작해서 2007년 세트장이 무너지며 왼쪽 뒷굼치가 27조각, 3번과 4번 척추뼈가 부러져서 병원에 6개월간 누워 있어야 했던 사연을 공개했다. 

그리고 그 이후에 자연스럽게 강연에 관심을 갖게 되었고 처음에는 6개월에 한 번씩 강연을 하게 되었고 그 이후로는 3개월에 한번, 그 이후로는 월 한번 그리고 지금은 월 10~15회의 강연을 진행하는 스타강사가 되었다고 솔직하게 털어 놓았다.

권영찬 교수는 연세대학교 상담코칭대학원에서 석사를 마쳤으며 서울문화예술대학교 상담코칭심리학과 교수로 있다. 현재는 국민대학교 문화사회심리학과에서 문화와 사회가 개인에게 미치는 영향을 연구하며 박사과정을 진행하고 있다.

권영찬은 오랜 방송 활동과 함께 매니지먼트적인 능력이 있어 마케팅 영역에서도 전문가로 통한다. 그러한 장점을 활용해서 2005년부터 죽을 뻔한 경험을 3번이나 하며 바닥에 떨어진 자신 스스로를 ‘스타강사 인큐베이팅 시스템’에 넣어서 스타강사로 변신하는데 성공하였으며, 지금은 ‘꿈과 희망을 전하기 위해서 제2의 예비스타 강사’를 찾아 나서고 있다고 전했다. 

권씨는 지난 2012년 이호선 박사를 CBS에서 발굴해서 여성 스타강사 중 가장 잘나가는 강사로 발굴해냈으며, 미국 골드만삭스 본사의 회장 비서 출신인 앤디황 교수를 발굴해서 스타강사로 견인한 힘을 가지고 있다. 또한 지금은 장항준 감독, 김경일 교수, 최일구 전 앵커, 김동성 금메달 리스트 등 각 분야의 대표적인 전문가를 스카웃해서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스타강사 회사로 만들어 냈다. 

권 교수는 “여러분의 미래에 대한 불안과 두려움을 조금 더 쉽게 없앨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접근해보자”고 제안한다. 우리가 목표를 세우고 도전하게 됐을 때, 보통 결론은 크게 세 가지로 나눌 수 있다. 어떠한 일에 도전했을 때 먼저 ‘성공’하는 게 있을 것이다.

그리고 이번에는 반대로 ‘실패의 경우의 수’, 나머지 하나는 ‘실패했지만 다시 도전’ 하는 것으로 경우의 수를 세 가지로 볼 수 있다. 그렇다면 어떠한 일에 도전했을 때 단순하게 생각하면, 실패라는 녀석은 3분의 1에 불과하다.

성공하든지, 아니면 실패 하든지, 아니면 다시 도전하든지! 우리가 긍정심리학에서 이야기 하는 ‘인디언 기우제’는 왜 매번 성공하는 것일까? 그 대답은 의외로 간단하다. 비를 내리기 위한 ‘인디언들의 기우제’가 100% 성공하는 이유는 바로, 비가 내릴 때 까지 기우제를 진행하기 때문이다.

한편 스타강사 권영찬 교수는 현재 다양한 대기업과 공기관에서 ‘자기계발’, ‘소통의 힘이 세상을 바꾼다!’, ’청춘이여 꿈을 버리지 마라!”등 다양한 내용으로 행복한 창업, 행복재테크, 자기계발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정태민 기자  jtmcctv1988@cctvnews.co.kr
<저작권자 © CCTV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태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0 / 최대 400byte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합니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매체소개공지사항보안자료실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기사ㆍ기고 문의 : desk@cctvnews.co.kr]
(주)테크월드 08507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68, 1012-1호 (가산동, 우림라이온스밸리 C동)  |  제호: 씨씨티브이뉴스  |  발행일: 2009년 2월 19일
대표전화 : 02)2026-5700  |  팩스 : 02)2026-5701  |  이메일 : webmaster@techworld.co.kr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지성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 2008-서울금천-0415 호  |  발행·편집인 : 박한식  |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 아 00607  |  등록일 : 2008.06.27
Copyright © 2019 CCTV뉴스. All rights reserv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