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조달시장 진출, 조달청-기업-유관기관 힘 모은다
상태바
해외조달시장 진출, 조달청-기업-유관기관 힘 모은다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7.02.28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PASS협회와 간담회 개최 및 산업기술시험원, 나이스디앤비와 MOU체결

조달청은 28일 서울지방조달청에서 G-PASS기업 수출진흥협회 회원사와 간담회를 갖고 해외조달시장 진출 확대방안을 논의했다.

G-PASS(Government Performance ASSured)기업은 조달청이 기술력, 해외진출 역량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선정한 해외조달시장 진출유망기업을 말한다. 이날 간담회에서 기업들은 입찰서 작성, 외국 인증 획득, 전문인력 확보 등 해외조달시장 진출 추진과정에서 겪는 어려움을 얘기하고 조달청의 지원을 부탁했다.

정양호 청장은 G-PASS협회와 함께 해외조달시장 입찰지원센터를 운영하고, 해외조달기관 입찰참가등록을 지원하는 등 기업들이 현장에서 겪는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다각적인 지원을 할 것을 약속했다.

또한 이날 조달청과 G-PASS협회는 한국산업기술시험원, 나이스디앤비와 우리 기업의 해외조달시장 진출 확대를 위한 업무협력 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 체결로 G-PASS협회 회원사들은 ① 신용평가 및 기업인증 수수료 할인, ② 품질평가 및 국내외 인증 수수료 할인 ③ 맞춤형 수출정보 및 해외인증 정보 제공 등의 혜택을 받게 된다.

정양호 청장은 “국내조달시장이 이미 포화상태인 만큼 경쟁력있는 조달기업들은 해외조달시장 진출에 보다 적극적으로 나설 필요가 있다” 며, “기업인들의 목소리에 좀 더 귀를 기울이고 기업들이 요구하는 맞춤형 지원 프로그램 마련, 유관기관과의 협업 강화 등을 통해 우리 기업이 해외조달시장에 많이 진출 할 수 있도록 조달청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