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 가시성 솔루션으로 오염되지 않은 깨끗한 물만 걸러낸다”
상태바
“네트워크 가시성 솔루션으로 오염되지 않은 깨끗한 물만 걸러낸다”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7.02.28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브랜든 리치 익시아 아태지역 마케팅 총괄 방한 기자간담회 개최

오늘날의 네트워크는 전 보다 더 많은 모바일 장치가 더 많은 출처에서 더 많은 데이터에 연결되고 있으며 이 중 상당수는 가상화로 인한 연결이다. 거기다 언제나 엑세스 가능하고 실시간 반응이 가능한 애플리케이션이 요구되고 있는 상황이다. 이처럼 복잡한 상황으로 인해 네트워크에는 사각 지대(Blind Spot)가 생기기 마련이고 지연 시간이 발생할 뿐 아니라 기회를 노리는 공격자들 또한 숨어 있다.

그렇기에 네트워크 가시성(Network Visibility)에 대한 중요성이 점점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다. 익시아(Ixia) 코리아에서는 27일 네트워크 가시성이 무엇이고 기업에 왜 중요한지 그리고 지속적인 네트워크 가시성을 제공하는 제품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자리에는 브랜든 리치(Brendan Leitch) 아태지역 마케팅 총괄이 방한해 발표를 가졌다.

앞에 언급한 사각지대가 생겨나는 이유는 대개 SPAN(Switch Port Analyzer)와 TAP(Test Access Port) 포트의 부족으로 인해 ▲툴의 데이터 엑세스가 제한 ▲누락된 패킷과 중복 패킷으로 인해 이용 가능한 정보 억제 또는 지연 ▲SSL 암호화 트래픽이 멀웨어를 가리고 있어서 ▲모니터링 계획이 마이그레이션 주기를 따라잡지 못해서 등의 이유 때문이다. 과도한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모니터링 시스템에서 너무나 빨리 지나가는 트래픽을 포착해 데이터의 ‘잡음’을 필터링 하기는 어렵거나 거의 불가능하다.

브랜든 리치 총괄은 이러한 잡음을 오염된 물이라 비유했다. 리치 총괄은 “깨끗한 물(데이터)로 보일 수 있지만 그 속을 자세히 들여다 보면 깨끗한 물인 척 하는 오염된(멀웨어 등) 물이 섞여 있을 수 있다”며 “SPAN포트와 TAP포트를 통해 복사된 트래픽을 패킷 분석 장비로 보내 분석해, 깨끗한 물과 오염된 물을 걸러(Network Visibility) 내야한다”고 말했다.

전체 기사를 보시려면 로그인 필요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회원만 열람가능)

로그인 회원가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