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드리버, 클라리온 차량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 안드로이드 전문 기술 제공
상태바
윈드리버, 클라리온 차량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 안드로이드 전문 기술 제공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12.23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윈드리버는 고성능 차량용 엔터테인먼트 시스템 제조사인 클라리온말레이시아(Clarion Malaysia)가 자사의 안드로이드 소프트웨어 및 전문 기술력을 활용해 새로운 자동차용 IVI(In-Vehicle Infotainment) 기기인 ‘클라리온 AX1(Clarion AX1)’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커넥티드 카(Connected Car)가 현실화돼 가면서 소비자용 가전제품의 기능을 차 안에서도 제공하기 위한 새로운 기능들이 빠르게 자동차에 도입되고 있다.

윈드리버는 클라리온에 맞춤형 안드로이드 소프트웨어 플랫폼 및 소프트웨어 통합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더욱 향상된 접속성과 멀티미디어 기능을 제공하는 고품질의 IVI 기기 개발 작업을 주도했다.

▲ 안드로이드 기반의 클라리온 AX1은 AM/FM 라디오와 GPS 네비게이션, 블루투스 스트리밍과 같은 전통적인 IVI 기능과 함께 ▲주행중에도 인터넷에 접속 가능한 와이파이 접속성과 포터블 핫스팟·테더링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안드로이드 기반의 클라리온 AX1은 AM/FM 라디오와 GPS 네비게이션, 블루투스 스트리밍과 같은 전통적인 IVI 기능과 함께 ▲주행중에도 인터넷에 접속 가능한 와이파이 접속성과 포터블 핫스팟·테더링 ▲앱 스토어 액세스를 통해 인포고(Infogo) 온라인 뮤직 스토어에서 음악 구매 및 다운로드 가능 ▲안드로이드 스마트폰·태블릿 및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와 같은 iOS 기기와의 호환성 제공 ▲USB 및 SD를 사용한 오디오·비디오 재생 ▲1080P의 풀 HD 비디오 재생 ▲6.5인치 크기의 정전형 멀티터치 디스플레이 제공 ▲후방 카메라 인풋 기능 제공 등의 최신 기능을 제공한다.

이창표 윈드리버 지사장은 “소비자 기기에서 제공하는 기능들이 차량 내로 통합되고 있고 자동차 시장에서의 이러한 빠른 변화는 소프트웨어가 주도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며 “윈드리버가 보유한 자동차, 임베디드, 오픈소스에 걸친 검증된 전문 역량을 활용하면 자동차 시장의 변화하는 요구에 효율적으로 대응하고 기한과 예산에 맞춰 개발 작업을 진행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클라우드 또는 사물인터넷(IoT:Internet of Things)의 커넥티비티가 점차 중요해지고 있는 시장 흐름을 반영해 윈드리버는 고객들이 빠르고 성공적으로 이러한 변화를 주도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윈드리버가 제공하는 세계적 수준의 프로페셔널 서비스와 글로벌 지원을 통해 고객들은 자동차 업계와 관련된 세밀한 요구 조건 및 복잡한 프로젝트 계획을 보다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운영해 나갈 수 있다.

20여년에 걸친 자동차 관련 경험을 바탕으로 윈드리버는 각종 규제와 소프트웨어 통합, 라이프 사이클 지원, 그리고 테스팅 및 검증과 같은 복잡한 작업을 처리할 수 있는 전문성을 갖추고 있으며 역동적인 파트너 에코시스템을 통해 업계와 긴밀한 협력 관계를 맺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