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임네트웍스, 2017년 플랫폼과 솔루션 사업으로 시장 확대
상태바
나임네트웍스, 2017년 플랫폼과 솔루션 사업으로 시장 확대
  • 신동윤 기자
  • 승인 2017.02.27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프트웨어 정의 인프라스트럭처(SDI, Software Defined Infrastructure) 전문기업인 나임네트웍스는 최근 2016년 실적과 2017년 전략을 발표했다.

류기훈 나임네트웍스 대표는 먼저 2016년 경영실적에 대해 “글로벌 저성장이라는 환경 속에서도 SDDC 부문의 매출 본격화, 통합 구축 및 컨설팅 사업 부문의 성장에 힘입어 매출액이 전년 대비 6배 가까이 증가해 창사 이래 3년만에 최대치를 달성했다”며 “특히 인천유시티 사업과 람정제주개발 프로젝트 참여가 회사의 실적을 이끌어냈다”고 밝혔다.

나임네트웍스는 지난해 자체적인 시연과 검증을 위해 개소한 플랫폼 ‘COD(Customer Optimized Datacenter)’가 2017년에도 회사의 핵심전략 가운데 자리 잡고 있다. ‘COD’는 다양한 벤더의 어플리케이션과 네트워크 기술이 어우러진 세션을 선보여 방문 고객들로 하여금 차세대 SDDC를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한 플랫폼이다.

나임네트웍스의 ‘COD’는 지난 해 총 81개 363명의 고객이 세션에 참석해 차세대 데이터센터의 혁신을 경험했다. 나임네트웍스는 플랫폼 사업부문을 더욱 강화해 제안 가능한 아키텍쳐를 8개로 확충하고 공격적으로 SDI 시장 확대에 나선다는 전략이다.

플랫폼 사업 부문 가운데 또 하나의 굵직한 전략은 이동식 원격 데이터센터 ‘무브(MOVE)’의 확산이다. ‘무브’는 슈나이더일렉트릭과 함께 작은 공간에 소프트웨어정의데이터센터(SDDC) 기술을 구현해 이동성, 전력, 장애에 대한 대비책, 공간 활용까지 고려한 이동식 원격 데이터센터 솔루션이다. 이는 물리적 변경이 없이도 네트워크 구성을 바꿀 수 있도록 SDN 기반 네트워킹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동식 데이터센터와 메인 데이터센터 간의 자유로운 데이터 이동을 위해 가상 머신을 활용한 컴퓨팅 환경으로 구성했다.

솔루션 사업 부문에서는 자사 제품에 대한 매출 증진을 목표로 하고 있다. 메타-오케스트레이터 ‘탱고(TANGO)’ 개발을 완료한 나임네트웍스는 출시 1개월만에 2곳의 레퍼런스를 확보하며 순조로운 출발을 시작했다. ‘탱고’는 데이터센터 내에 동작하는 복잡한 장비들을 하나의 화면에서 간단하게 설정, 관리할 수 있도록 해주는 제품이다. 또한 자체 개발한 3D 데이터센터 뷰는 현재 특허 진행 중에 있다.

나임네트웍스는 차별화된 플랫폼과 솔루션을 바탕으로 시장 개척에 앞서는 한편 2020년까지 자사 솔루션에 대한 매출 비중을 50%로 향상시킨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 더불어 2017년 인력 확충 계획과 매출 3.5배 성장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류기훈 나임네트웍스 대표는 “비즈니스 영속성이야 말로 기업이 고객에게 신뢰를 얻을 수 있는 지표”라며 “무리한 외형 경쟁에 얽매이지 않고 국내외적으로 나임네트웍스만의 강점을 살려 모든 효용이 고객에게 갈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