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0-07-07 14:32 (화)
오라클, EU 지역 컴퓨터 과학 교육 14억 달러 지원
상태바
오라클, EU 지역 컴퓨터 과학 교육 14억 달러 지원
  • 정동희 기자
  • 승인 2017.02.27 12: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 문맹 퇴치 가속화를 위해 연간 33억 투자

오라클은 유럽연합(EU) 회원국의 컴퓨터 과학(computer science, CS) 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3년간 총 14억 달러를 투자한다고 발표했다. 

이는 유럽연합 집행위원회(EC)와 디지털유럽(DIGITALEUROPE)의 ‘디지털 스킬 및 일자리 연합(Digital Skills and Jobs Coalition)’ 설립 발표와 연계된 것으로 해당 연합은 다자간 파트너십을 통해 유럽의 인력 파이프 라인 내의 모든 단계에서 컴퓨터 과학 역량 및 코딩 능력을 강화한다. 

오라클 아카데미는 전세계 110개국 310만 명의 학생들에게 컴퓨터 과학 교육을 제공하는 오라클 의 대표적인 교육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현재 EU 지역에 소재한 약 1,000곳의 교육기관들과 협력하고 있다. 

오라클 아카데미는 이번에 오라클이 발표한 컴퓨터 과학 교육 투자 지원 계획에 따라 앞으로 3년간 EU 지역에서 협력 교육 기관을 추가해 나갈 뿐만 아니라 컴퓨터 과학, 자바, 데이터베이스 교육에 필요한 1,000명의 강사를 추가적으로 양성할 예정이다. 

존 히긴스(John Higgins) 디지털유럽 사무총장은 “디지털 스킬을 갖춘 전문가 양성은 유럽의 경 쟁력과 혁신 역량에 있어 매우 중요하다”며, “지난 10년 간 컴퓨터 과학과 코딩 스킬을 갖춘 인재 에 대한 수요가 매년 4%씩 증가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컴퓨터 과학을 강의실 안으로 들여오 고자 하는 오라클의 끊임없는 노력은 유럽의 디지털 경제를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앨리슨 더번윅 밀러(Alison Derbenwick Miller) 오라클 아카데미의 부사장은 “전세계 컴퓨터 과학 분야 학생들과 교류하는 것은 물론, 그들에게 영감을 줄 수 있어 매우 기쁘다”며, “EU 지역에 대한 투자 발표는 전 세계의 디지털 교육 발전과 기술 분야 다양성 증진을 향한 오라클의 모멘텀을 유지하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오라클 아카데미는 EU 지역에서 앞으로 3년간 다음과 같은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우선, 오라클 아카데미와 협력하고 있는 EU 회원국 초대 및 강사 및 학생들에게 컴퓨터 과학 교육을 제공하며, 최신 기술 교육을 위한 신규 고급 과정의 커리큘럼 제공한다. 마지막으로 오라클 아카데미 전체 커리큘럼을 유럽 자격 프레임워크(European Qualification Framework, EQF)에 등재한다. 

한편, 오라클의 이번 투자 지원 발표는 EU 지역에 소재한 203 곳의 교육기관을 오라클 아카데미로 추가하고, 총 1,246 명의 컴퓨터 과학 강사의 양성 계획을 발표한 2013 년 지원 발표의 연장선상에서 이뤄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