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메이킹 이선경 교수, ‘5060 세대 위한 동안 패션스타일’ 분당서 강연
상태바
이미지 메이킹 이선경 교수, ‘5060 세대 위한 동안 패션스타일’ 분당서 강연
  • 정태민 기자
  • 승인 2017.02.27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세시대를 맞아 노년층에도 건강과 외모를 동시에 잡을 수 있는 ‘이미지 메이킹’ 강의가 열풍을 일으키며 메이크업 아티스트, 이미지 메이킹 교수로 유명한 이선경 교수는 ‘5070 세대를 위한 동안 메이크업’에 대한 강연을 진행하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분당에 위치한 사회복지법인 지구촌사회복지제단 ‘분당노인종합복지관’은 권영찬닷컴의 박다인 강사와 함께 실버 이미지 메이킹 강좌를 개설하며 실버스피치와 동안메이크업, young 커뮤니케이션 등 다양한 커리큘럼으로 12주간 각 분야의 명강사들과 함께 한다.

이선경 교수는 권영찬닷컴 소속의 스타강사로 활동하며 지난 최근 진행된 강연에서 ‘먼저 30분간 5070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젊어 보이는 얼굴 꾸미기에 관한 내용을 전달’하며 동안 메이크업과 동안 패션 스타일리스트에 대해 소개하며 큰 박수를 받았다.

패션(fashion)은 최근 토탈 패션의 의미로 의상, 헤어스타일, 메이크업, 악세사리 등과 함께 전체적으로 어우러져야 하는 것은 이미 사회적인 상식이며 새로운 봄의 계절을 맞아 패션의 변화를 가져보고 싶은 사람의 심리는 모두 같지 않을까?라고 질문을 던졌다.

그렇다면, 올해 봄의 새로운 유행은 무엇일까! 산뜻한 패션으로 봄을 맞이하고픈 많은 어르신들을 위한 정보를 가지고 최근 분당노인종합복지관에서 ‘실버패션’ 강의를 진행하였다.

패션컬러, 실루엣, 트렌드들에 대한 정보는 인터넷이나 서적을 통해서도 많이 접할 수 있지만 생소한 패션 단어들과 자신 개인의 체형이나 특성을 객관적으로 진단할 수 있는 기회를 갖지 못한다면 떠도는 많은 정보들도 사실 무용지물이 될 수밖에 없다.

분당노인종합복지관의 어르신들의 기본적인 체형과 피부색을 진단하여 피하거나 적극적으로 선택하면 젊어 보이고 멋있어 보일 수 있는 컬러 그룹들과 다양한 패션 아이템들을 찾아드리고 기존 패션과 코디네이션 할 수 있는 방법을 유쾌하게 추천했다.

특히 다가오는 봄에 봄 기분을 흠뻑 좋은 스카프, 악세사리 선택 방법을 전하며, 예전보다 굵어진 허리둘레나 팔뚝 때문에 항상 헐렁하게 옷을 입는 실버 세대에게 당당하게 자신의 사이즈를 알아 패션의 다양한 디자인을 즐길 것을 권했다.

또한 새 봄에 어울리는 시폰(chiffon) 및 레이스(lace) 소재의 스커트 디자인과 따뜻한 남자로의 변신을 위한 니트류 코디네이션 사례를 통해 좀 더 멋진 실버 세대로 변화 가능한 기회를 제공하며 큰 박수를 받았다.

한편, 이선경 교수는 권영찬닷컴 소속으로 활동하며 스타강사로써 뷰티와 스타일링에 관한 강의를 대학에서 하면서, 단체 및 기업의 이미지메이킹 강사로 활동하고 있는 미용예술학 박사이며 메이크업아티스트다.

오산대학교, 동원대학, 서경대학교의 외래교수 및 건국대학교 미래지식원 뷰티디자인과 지도교수를 역임하였으며 항공사, 방송 아카데미 등에서 메이크업과 이미지메이킹 강의 경험을 가지고 있다.

영화 ‘하류인생’(2004, 임권택) ‘오래된 정원’(2007, 임상수) 의 분장 및 다수의 뮤지컬과 패션쇼의 메이크업을 총괄하였고 광고, 웨딩의 메이크업과 스타일을 담당하였다. 천연화장품개발, 영화의 뷰티에 관한 연구를 진행하였으며 ‘메이크업 기초’(국가직무능력표준)에 관한 콘텐츠를 출간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