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라상담센터, 소비자심리지수 소폭 올라 주담대 부담 적은 소형 신축빌라 찾아
상태바
빌라상담센터, 소비자심리지수 소폭 올라 주담대 부담 적은 소형 신축빌라 찾아
  • 김민욱 기자
  • 승인 2017.02.24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융위기 이후 최저 수준까지 떨어졌던 소비자심리지수가 넉 달 만에 소폭 반등했다.

한국은행이 발표한 '2017년 2월 소비자동향조사 결과'에 따르면 2월 소비자심리지수가 전월보다 오른 것은 작년 10월 이후 4개월 만이다.

소비자심리지수는 작년 6월 98.8에서 7월 101.0으로 올라 기준선인 100을 넘어섰다가 11월에 100 밑으로 떨어졌고 이후 석 달 연속 내림세였다. 특히 1월 지수는 글로벌 금융위기 직후인 2009년 3월 이후 7년 10개월 만에 가장 낮은 수준이었다. 소비자심리지수는 기준값인 100을 넘으면 소비자들의 심리가 장기평균보다 낙관적임을 뜻한다.

한국은행은 수출 개선 등으로 경기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이 다소 줄어 들면서, 지수가 전월보다 오르긴 했지만 상승 폭이 크지 않은 데다 지수 자체가 워낙 낮은 수준이어서 본격적인 소비심리의 개선 여부는 좀 더 지켜봐야 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빌라상담센터 김민기 대표는 "100% 실매물과 정직한 시세, 신축빌라 매매 정보제공이 회사의 최우선 목표이며 지역별로 배치 된 최고의 빌라 관련 전문가들의 친절한 상담 컨설팅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하고 있다" 라며 "봄 이사철을 맞아 집 문제로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정직, 믿음, 신뢰로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싶다"고 말했다.

현재 빌라상담센터는 서울, 경기, 인천 모든 지역의 2000여 곳 이상의 신축빌라 정보와 시세를 한 눈에 둘러볼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피드백이 바로바로 가능한 커뮤니티 운영을 통해 빌라에 관심 있는 사람들에게 실시간으로 발 빠른 정보를 제공해 주고 있다. 또한 단순 중개가 아닌 사전교육과 중개를 접목한 1대1 맞춤 컨설팅 서비스인 '스마트투어서비스'는 집을 처음 사는 사람들을 위해 독자적으로 개발한 특별 서비스 프로그램으로 소비자들의 열띤 호응을 얻고 있다. 그 외 업계 최초로 신축빌라 평면도 서비스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