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바, 이미지·심도 데이터 동시 출력 듀얼 카메라 모듈 시제품 생산 돌입
상태바
도시바, 이미지·심도 데이터 동시 출력 듀얼 카메라 모듈 시제품 생산 돌입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12.20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시바가 2014년 1월3일부터 스마트폰, 태블릿 및 기타 모바일 장치에 적용할 'TCM9518MD'의 샘플 생산에 돌입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이번 신제품은 듀얼 카메라 모듈로 동일한 2개의 1/4 인치 광학 포맷 5메가픽셀 CMOS 카메라 모듈(5메가픽셀 x 2어레이)을 탑재하고 있어 결과물에 이미지와 심도 데이터가 동시에 저장된다.

TCM9518MD의 전용 이미지 프로세싱 LSI가 이미지 내 사물의 심도 데이터를 측정, 추가한다. 고객의 적용사례와 결합해 사용될 이번 모듈은 포커스 및 디포커스(defocus) 등 새로운 사진 기능을 지원하며 사진 속 사물을 추출하거나 제거할 수 있다.

이미지 프로세싱 LSI는 2개의 동일한 5메가픽셀 카메라가 촬영한 이미지를 업스케일링해 13메가픽셀 이미지를 생성, 기존 13메가픽셀 카메라 모듈에 비해 더 낮은 모듈 높이를 실현했다. 적용분야는 휴대전화, 스마트폰 및 태블릿 PC용 카메라다.

심도 데이터(심도 맵)와 딥 포커스 이미지의 동시 출력으로 포커스 및 디포커스 등의 기능을 지원하고 사진의 사물을 추출 및 제거할 수 있으며 고객의 애플리케이션과 결합해 처리 가능하다.

또한 전용 이미지 프로세싱 LSI 및 동일한 2개의 5메가픽셀 카메라 모듈로 13메가픽셀 이미지 출력이 가능하며 렌즈를 움직일 필요 없이 포커스의 초점을 조정할 수 있는 디지털 포커스 기능을 갖추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