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클라우드 이용패턴 분석 서비스로 운용 효율성 극대화
상태바
KT, 클라우드 이용패턴 분석 서비스로 운용 효율성 극대화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12.20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가 기업형 클라우드 서비스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클라우드 시스템 사용 현황 분석을 통해 운용 효율성을 극대화 할 수 있는 '유클라우드 분석 서비스(ucloud analysis)'를 출시했다.

유클라우드 분석서비스는 기존 유사 서비스가 1주일 이내의 단기분석을 제공했던 것을 개선하여 최대 6개월 동안 고객이 사용한 클라우드 자원에 대해 다양한 분석 기능을 제공하며 ▲조건 별 분석 도구 ▲대시보드 ▲알람 기능 제공을 통해 고객들의 클라우드 인프라 관리가 더욱 편리해 진다.

서비스 이용 고객은 유클라우드 사이트를 통해 간편하게 서비스 통합 사용 현황확인과 함께 개별 자원에 대한 ▲CPU 사용율 ▲메모리 사용율 ▲네트워크 사용량 등을 기간별로 분석 가능해 이를 기반으로 서버 사용량을 조절함으로써 시스템 성능 대비 운용비용을 최적화 할 수 있다.

한편 KT는 대용량 미디어 콘텐츠나 게임 파일 전송에 최적화된 클라우드 기반 전송 서비스인 유클라우드 캐싱(ucloud caching) 서비스도 출시했다.

유클라우드 캐싱 서비스는 블록 단위의 콘텐츠 전송을 통해 업로드 즉시 다운로드가 가능하고 사이즈 축소 없이 원본 그대로의 고화질 미디어 콘텐츠 전송에 최적화돼 있으며 전송량에 기반한 요금 체계로 이용 가능하다.

김철슨 KT 클라우드 전략담당 상무는 "유클라우드 분석 서비스 출시로 KT 클라우드 이용 고객은 서비스 현황을 한눈에 파악이 가능해 운용 효율화를 극대화 할 수 있게 됐다"며 "향후 클라우드의 장점을 극대화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유클라우드 분석 서비는 기업형 유클라우드 이용 고객에게 무료로 제공되며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유클라우드 비즈(ucloud biz) 홈페이지(ucloudbiz.olleh.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