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베이, 서포터즈 ‘1기 성공적 마무리’ 기업 문화 체험 기회 제공
상태바
커피베이, 서포터즈 ‘1기 성공적 마무리’ 기업 문화 체험 기회 제공
  • 정태민 기자
  • 승인 2017.02.22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랜차이즈 카페창업 브랜드 커피베이는 최근 본사에서 서포터즈 해단식을 개최하여 두 달 동안의 활동을 되돌아보고 수료증 수여와 우수상을 시상하는 시간을 가지며 서포터즈 활동을 성공적 마무리 했다.

커피창업 커피베이는 지난 11월 브랜드의 다양한 활동을 체험하고 관련 홍보 활동을 펼칠 공식 서포터즈를 모집한 바 있다. 이번 커피베이의 공식 서포터즈는 50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총 20명이 선발되었으며 12월부터 2월까지 약 2개월 동안 커피베이의 다양한 메뉴와 제품을 발 빠르게 만나보며 브랜드 홍보 활동을 적극적으로 수행했다.

또 커피베이의 서포터즈에게는 본사 아카데미에서 진행한 커피 클래스 및 카페 창업 박람회와 같은 오프라인 활동을 통해 카페 프랜차이즈 기업을 가까이서 탐방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가 주어졌다.

각 지역별 서포터즈들은 해당 지역의 가맹점을 직접 체험하며 신메뉴부터 MD 상품 그리고 이벤트 등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 활동을 펼쳤으며 온오프라인 고객들을 커피베이 가맹점으로 유입시키며 매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된 것으로 알려졌다.

전문가들은 기업의 서포터즈 활동은 서포터즈에게는 기업 문화를 체험할 기회를 제공하고 기업은 서포터즈의 진솔한 의견과 참신한 콘텐츠를 수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긍정적인 역할을 한다고 말해 이러한 커피베이 활동은 브랜드 성장에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프랜차이즈 카페 브랜드 커피베이 백진성 대표는 “공식 서포터즈 운영은 일반인 고객의 의견을 가까이에서 들어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며 이를 수용하여 급변하는 시장 상황에서도 위축되지 않고 발전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또 “커피베이는 서포터즈를 시작으로 고객과 지속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창구를 지속적으로 마련해 유연한 기업 문화 구축과 가맹점 경쟁력 강화에 힘쓸 예정이며 서포터즈 2기는 2, 3분기 내에 모집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한편 순수 국내 브랜드로서 가성비 좋은 서비스로 국내외에서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가고 있는 카페 프랜차이즈 브랜드 커피베이는 지난 2016년 한국프랜차이즈대상에서 국무총리표창을 받아 브랜드 경쟁력을 또 한 번 입증했다.

프랜차이즈 커피숍 커피베이는 오는 3월9일부터 11일까지 서울시 강남구 대치동 세텍(SETEC)에서 열리는 제39회 프랜차이즈 산업 박람회에 참가해 전문 카페창업 정보와 창업 특전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 문의는 전화 또는 홈페이지로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