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툰공감 만화카페창업 성공비결은 ‘여가활동과 힐링동시에 가능’
상태바
카툰공감 만화카페창업 성공비결은 ‘여가활동과 힐링동시에 가능’
  • 정은수 기자
  • 승인 2017.02.22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창업에 무작정 뛰어들었다가 실패를 하는 사례가 끊임없이 발생하고 있다. 창업에 대한 철저한 조사 없이 무작정 창업 아이템을 선택하기가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다. 현재 창업 열풍이 부는 만큼 다양한 아이템이 존재하지만 안정적이며 높은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아이템을 선정하기가 쉽지 않기 때문이다.

이런 가운데 여가 활동과 힐링을 동시에 할 수 있는 만화카페 전문 브랜드 카툰공감이 눈길을 끌고 있다. 카툰공감은 기존의 어두운 만화방 이미지를 탈피하고 자연의 편안함과 여유를 담아 전연령층이 즐길 수 있도록 한 멀티문화공간이다. 실제로 카툰공감의 인테리어는 산림을 모티브로 한 빈티지콘셉트와 벌집모양 패턴을 이용해 자연 친화적이며, 최신 시설과 흡연실을 갖추고 있다. 또한 다양한 장르의 만화를 물론 각종 인기 도서와 소설책 등을 구비해 남녀노소 누구나 취향대로 도서를 즐길 수 있다.

건강을 생각한 브런치도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우유, 치즈, 올리브, 해산물 등 신선한 식재료를 바탕으로 건강한 지중해식 브런치를 선보이고 있다. 브런치 메뉴들도 샐러드, 파니니, 피자, 필라프, 그라탕 등 건강한 메뉴들로 구성되어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다. 건강을 생각한 지중해식 브런치 메뉴는 프랑스 데미앙셰프와 신라호텔 출신 김종필 셰프 등 유명 셰프들이브런치 메뉴 개발에 참여하여 맛의 퀄리티를 높였다.

관계자는 “카툰공감은 현재 전국적으로 체인점을 늘려가고 있다. 그 비결은 바로 좋아하는 만화책을 마음껏 읽을 수 있고, 편안함을 느낄 수 있기 때문이다”고 말했다. 카툰공감은 고객들에게 아늑함을 제공하기 위해 벌집모양 패턴의 인테리어를 자랑한다. 고객들은 벌집 안에 들어가 휴식을 취하면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한편, 카툰공감은 예비창업주들을 대상으로 매주 화요일 2시와 7시에 사업설명회를 진행한다. 초보 창업자를 위해 분야별 창업 전문가가 오픈 전부터 1:1관리를 해주며, 주기적으로 매장을 방문해 실전 교육을 하는 등 매장 운영에 도움을 준다. 아울러 예비 창업주의 스케줄에 맞춰 1:1 방문상담 신청 서비스도 진행한다. 더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