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빙판길 사고, ‘블랙박스’가 먼저다
상태바
겨울철 빙판길 사고, ‘블랙박스’가 먼저다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12.2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시웍스 ∥ 에셜론G02듀얼

차량용 블랙박스의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는 겨울철이다. 빙판길로 인해 자동차의 제동거리 확보가 어렵고 폭설로 인한 운전자의 시야확보가 어려워지면서 차량사고가 잦아지고 있다.

운전자의 과실뿐만 아니라 불가항력적인 경우라 하더라도 피해자와 가해자는 존재한다. 이 때 블랙박스는 피해자와 가해자를 가리는데 유용하다.

이시웍스는 최근 블랙박스 신제품 '에셜론G02듀얼'을 출시했다. 에셜론G02듀얼은 HD 전후방 2채널 블랙박스로 고해상도(1280×720p)와 2.7인치 와이드(16:9), 1초에 30프레임의 끊김없는 화질을 지원해 부드럽고 선명한 영상품질을 제공하며 특히 블랙박스의 눈이라고 할 수 있는 CMOS 렌즈는 미국 옴니버스의 렌즈다.

최근 언론에서 블랙박스 문제점으로 지적된 차량의 시동이 꺼진 상태에서 녹화되지 않는 단점을 업그레이드해 급작스러운 사고로 인해 차량의 전원이 나가도 일정시간 동안 녹화를 하고 꺼지는 강제녹화를 부가기능에 추가했다.

이 밖에도 야간에도 밝고 선명한 화질을 유지하기 위한 2개의 적외선센서가 탑재돼 야간주행시 안심하고 주행할 수 있으며 전방 500만 화소, 후방 200만 화소의 CMOS 이미지 센서를 탑재해 전후방을 동시에 뛰어난 영상품질로 녹화할 수 있다.

PIP 기능이란 'Picture in picture'의 약자로 한 번에 화면 2개를 동시에 볼 수 있도록 고안된 기능으로 에셜론G02듀얼은 PC까지 갈 필요가 없다. 2.7인치 대형 액정화면 탑재로 녹화영상 바로 확인은 기본! 화면 하나로 전방과 후방영상을 동시에 확인하는 PIP기능을 탑재했다.

한편 이시웍스는 론칭기념으로 자사몰(dcity.net)과 오픈마켓에서 정가 17만8000원에서 40% 할인된 12만8000원에 구입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