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검평, 아동심리상담사·방과후지도사 포함 60종 민간자격증 무료수강 혜택 나눠…
상태바
한검평, 아동심리상담사·방과후지도사 포함 60종 민간자격증 무료수강 혜택 나눠…
  • 정은수 기자
  • 승인 2017.02.21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검평(한국자격검정평가진흥원)이 인성지도사, 방과후지도사 등 60종 민간자격증 취득과정 온라인강의 무료수강 혜택을 선착순 5000명에게 이벤트 형식으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한검평 홈페이지 회원가입 중 추천인 공란에 ‘STUDY’를 입력하는 방법으로 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요가/필라테스, 아동·노인미술심리상담사 등 민간자격증을 이미 보유한 이들도 해당 이벤트에 참여 가능하다.

이 이벤트 당첨자는 주의집중손유희/구연동화지도사, 커피바리스타 등 한검평의 1급 민간자격증 60종 온라인 강의를 무료수강할 수 있다. 이뿐만 아니라, 합격 시 자격증 발급 기회가 주어지는 온라인 시험에도 무상으로 응시 가능하다. 아울러 해당 기업 홈페이지에서 캘리그라피, 종이접기지도사 등 각 자격증별 주요 활용처 정보도 확인해볼 수 있다.

위 이벤트를 연 한검평은 한국자격검정진흥원 주관의 평생교육장학지원 프로젝트에서 최우수 교육원으로 선정된 교육기업이다.

이 기업은 심리상담센터 상담심리사, 임상심리사 등 심리 관련 분야를 미래유망직업 자격증으로 보았다. 이에 심리상담사되는법과 관련된 각종 심리 관련 자격증 취득과정들을 도입했다. 이 취득과정들은 MBTI검사, 분노조절장애 등을 배운 심리학과 교육 이수생에게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커리큘럼이 조성돼 있다는 게 업체 측 설명이다.

덧붙여 한검평은 2급을 발급 받지 않아도 곧바로 1급 취득이 가능한 자격증들을 교육한다. 또한 해당 기업이 교육하는 자격증들은 국가 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돼 있어, 취득 후 문화센터 등 관련 기관 취업 시 활용될 수 있다.

이외에도 한검평은 주부일자리·부업 등 여성일자리 구직에 도움을 주기 위한 자격증 교육을 도입하는 데 주력해왔다.

한검평 관계자는 “전망좋은직업으로의 취업을 목표로 자격증추천에 따라 따기쉬운, 따놓으면좋은자격증을 취득하려는 이들이 다수 존재한다. 또한 이들 중에는 경제적 부담으로 인해 평생교육원, 국비지원 취업성공패키지를 이용해 국가공인 기술 자격증 등의 취득을 준비하는 경우도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처럼 적은 경제적 부담으로 자격증공부를 하려는 이들을 위해 이번 이벤트를 개최했다”며 “해당 이벤트가 놀이/음악치료사, 미술/심리치료사 등 심리 관련 분야 자격증 취득자에게도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한검평은 어린이집교사, 초등돌봄교실 등 직업 종사자가 취득하기 적합한 베이비시터 자격증 교육서비스를 마련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