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가구 급증세에 24일 분양 개시, ‘오창 센토피아 롯데캐슬’ 시선 집중
상태바
1인 가구 급증세에 24일 분양 개시, ‘오창 센토피아 롯데캐슬’ 시선 집중
  • 김민욱 기자
  • 승인 2017.02.21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계청이 지난 12월에 발표한 1인 가구수 자료를 살펴보면 지난 2015년 1인 가구수는 520만3440가구로 5년 전(2010년) 414만2165가구 대비 25.62% 증가했다. 이처럼 1인 가구가 지속적인 증가세를 보이면서 소형 주거시설 수요도 급증하는 모양새다.

실제 수도권 오피스텔 시장에서 소형 오피스텔(전용 40㎡ 이하)은 지난해 전•월세 실거래에서 78%의 비중을 차지했다. 1~2인가구의 경우 실수요는 물론 임대 수익률도 높게 나타나 투자자들까지 찾는 이가 많았기 때문으로 풀이할 수 있다.

이에 오피스텔 공급이 전년 대비 1/3토막이 날 것으로 보이는 올해에도 소형 오피스텔의 선호도가 고공행진을 진행할 것으로 전망된다. 최근에 공급되는 오피스텔의 경우 소형아파트에 버금가는 내부 설계와 실내 구성, 재택형 업무공간으로도 사용할 수 있어 주거의 대안으로 떠올랐다.

이에 대형건설사들도 노하우를 바탕으로 상품성과 입지를 두루 갖춘 소형 오피스텔을 선보이며 오피스텔 전성시대를 이끌 준비를 마쳤다. 이달에는 롯데건설의 ‘롯데캐슬’ 브랜드 오피스텔인 ‘오창 센토피아 롯데캐슬 오피스텔’이 24일 모델하우스 오픈과 함께 분양에 나설 계획이다.

북청주시대의 최대 수혜지인 계획신도시 오창에서 첫 선을 보이는 이 오피스텔은 총 126실의 ▶47㎡A 42실 ▶47㎡B 42실 ▶47㎡C 42실 등 3가지 타입의 전실 소형으로 구성된다. 

실내는 기존 오피스텔과 차별화된 3-Bay 혁신설계가 적용돼 아파트의 기능과 오피스텔의 편리성을 결합한 오창 지구 신개념 브랜드 오피스텔로 지어진다. 일상생활을 위한 주거공간과 첨단 정보통신과 풀퍼니시드 빌트인 시스템을 바탕으로 업무 공간으로도 활용 가능한 이 오피스텔은 전 실 팬트리를 설계해 수납공간을 확보하며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청주 미래 비전의 중심으로 부상한 충북 오창은 다양한 개발 호재를 기반으로 향후 프리미엄이 돋보인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터미널과 아웃렛, 영화관 등을 갖춘 청주 북부터미널 조성을 비롯해 SK하이닉스반도체 15조5천억원 청주 투자유치 결정, 오창읍 가좌리와 후기리 일대 오창 테크노폴리스 조성 등의 개발 호재도 오창의 미래가치를 높이는 도화선이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LG화학을 비롯한 제일모직, 유한양행, 녹십자 등 약 200여 개 기업이 입주한 오창과학 산업단지와 오창읍 가좌리 일원에 조성될 오창테크노폴리스 산업단지가 완공되면 막대한 임대수요 창출이 기대되는 투자의 중심지로 도약할 전망이다.

센토피아 롯데캐슬 오피스텔 주변에 구축된 교육 인프라도 수요자들의 눈길을 끈다. 인근에 각리중, 양청중, 청원고, 오창고 등 오창신도시의 각급 교육시설이 밀집돼 있으며 충북대, 청주대, 청주교대를 한걸음에 누릴 수 있어 우수한 면학분위기가 조성될 예정이다. 

단지 주변에는 홈플러스, 병원, 은행 등 계획신도시로 조성된 오창지구의 생활편의시설과 오창호수공원, 중앙공원, 양청공원, 전통공원, 구룡공원 등 녹지환경이 우수한 정주 여건을 마련한 가운데 오창의 자연경관을 그대로 살려 도심 속에서 자연을 느낄 수 있는 힐링 산책로 둘레길과 전통공원 등도 휴식과 여가의 공간으로 가까이에서 이용할 수 있다.

오피스텔 선택의 최우선 가치 중 하나인 사통팔달의 광역교통망을 눈여겨볼 만하다. 중부고속도로 오창IC가 단지 바로 앞에 위치하고 단지에서 청주공항-청주 시내를 연결하는 6차선 지방도로와 17번국도 등 전국 어디로든 빠르고 편리한 교통환경을 구비했다. 

또한 경부선 천안-조치원 구간과 충북선 조치원-청주공항을 잇는 복선전철이 추진되는 가운데 서울 구로-청주공항 간 셔틀전동열차 운행으로 중부권 교통문화의 혁신이 이뤄질 예정으로 일대 교통 여건의 대대적인 개선이 예상된다.

분양 관계자는 “롯데건설이 선보이는 브랜드 오피스텔로 입주민들에게 자부심을 선사할 전망”이라며 “올해 공급 오피스텔 물량이 현저히 줄어드는 만큼 오창 센토피아 롯데캐슬의 분양이 빠르게 진행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주택전시관은 충북 청주시 청원구 주중동에서 만날 수 있다. 관련 문의는 대표전화를 통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