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R, 블루투스 4.1 규격 솔루션 인증
상태바
CSR, 블루투스 4.1 규격 솔루션 인증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12.19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치 인식, 멀티미디어, 클라우드 커넥티비티 분야 반도체IC 및 소프트웨어 솔루션 제공 기업 CSR(www.csr.com)이 '블루투스(Bluetooth) 4.1' 규격에 맞는 블루투스 듀얼모드와 싱글모드 솔루션의 SIG 인증을 발표했다.

지난주 블루투스SIG(Special Interest Group)가 발표한 블루투스 4.1 규격은 일반 블루투스와 블루투스 스마트 통신의 유연성을 크게 향상시킬 예정이다.

관련 업체들은 이번 새로운 블루투스 4.1 규격을 통해 안전하고 다양한 기능의 웨어러블 기기 구현은 물론 센서 기기들간 또는 센서기기 및 여러 대의 블루투스 허브와의 통신이 동시에 이뤄질 수 있는 제품을 설계할 수 있다.

안소니 머레이 CSR 비즈니스 그룹 수석 부사장은 "블루투스 혁신은 우리 DNA에 새겨져 있다"며 "CSR은 단일칩 블루투스 솔루션을 공급한 이래 지속적으로 가장 진보된 블루투스 기술을 선보임으로써 CSR의 블루투스 기술에 대한 공헌을 시장에 재확인시켜왔다. CSR은 SIG의 핵심 규격 워킹 그룹(Core Specification Working Group)의 일원으로서 블루투스 4.1 규격 개발에 주요 역할을 담당해왔고 이번에 블루투스 4.1 적용 솔루션을 갖춘 개발업체 중 하나로 동 규격으로의 업데이트 지원에 더욱 매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CSR은 단일 모드 저전력 및 무선 오디오 플랫폼부터 개별 커넥티비티 제품까지 출시 예정인 커넥티비티 플랫폼에 블루투스 4.1 규격의 주요 향상된 기능들을 모두 포함시킬 예정이다. 개발업체들은 CSR의 커넥티비티 플랫폼을 이용해 최신 블루투스 기능이 탑재된 제품으로 신흥시장에 진출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