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호선 교수, ‘갱년기 여성의 고민, 젊은 언니로 변신하는 법’ 방송에서 전해!
상태바
이호선 교수, ‘갱년기 여성의 고민, 젊은 언니로 변신하는 법’ 방송에서 전해!
  • 정태민 기자
  • 승인 2017.02.17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스타강사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방송인이자 상담심리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는 이호선 교수가 지난 14일 SBS ‘좋은 아침’에 출연해서, 4050 여성들이 젊은 언니로 변신하는 법에 대한 정보를 전하며 시청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이호선 박사는 현재 권영찬닷컴 소속의 스타강사로 활동하며 다양한 대기업과 공기관, 지자체 등에서 ‘자녀 육아법’, ‘부모로 당당하기 살기’, ‘중년 여성 젊게 살기’ 등 다채로운 강연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지난 14일 방송된 SBS ‘좋은 아침-살맛나십쇼'에서는 스타강사로 유명한 이호선 교수가 출연해서 ‘아줌마, 언니 되기 대작전’편이 방송되며 시청자들에게 큰 호감을 얻었다.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나타나는 신체의 변화는 아무도 막을 수 없다. 하지만, 시도 때도 없이 출출한 배와 거뭇거뭇 올라오는 수염을 바라보는 중년 여성들의 마음은 착잡할 수밖에 없다. 눈에 띄게 줄어든 머리숱과 종잡을 수 없이 변화하는 감정기복 또한 갱년기 여성들의 주요 고민거리이다. 

이호선 교수는 “이해하기 어려웠던 중년 여성의 변화 원인은 바로 ‘호르몬’에 있다. 폐경기에 접어들면 여성 호르몬이 점점 줄어들어 예전과는 다른 변화가 나타난다는 것이다.”라고 친절한 설명을 전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심신의 변화에 속상한 중년 여성들을 위해, 송영섭 한의사, 방숙현 피부과 전문의, 이호선 상담심리학 박사가 뭉쳤다. 세 명의 전문가는 갱년기 증상을 완화하는 방법과, 몸과 마음이 젊어지는 비법을 공개하며 시청자들에게 ‘젊게 사는 비법’에 대해서 공개했다.

방송에서는 이호선 교수가 알려주는 ‘가족이 모두 행복해지는 주문 3종 세트’, 송영섭 한의사는 ‘젊음의 버튼’이라 불리는 혈자리 지압법, 방숙현 피부과 전문의는 배은정 테라피스트와 함께 ‘5분 만에 5년 젊어지는 마사지법’을 보여주며, 여성 시청자들의 시선을 사로 잡았다.

이호선 교수는 EBS '달라졌어요'의 진행자, MBN'동치미'의 자문위원, KBS ‘여유만만’,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에 상담심리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으며, 대기업과 공기관, 지자체 등 다양한 강연현장에서 ‘자녀교육, 부부에 대한 삶, 노인의 행복한 삶’에 대한 강연을 진행하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호선 박사는 2017년 신년을 맞아 다양한 현장에서 부모행복 대화법에 대한 강연을 진행하며 큰 사랑을 진행하고 있다. 이호선 교수는 ‘유쾌, 상쾌, 명쾌한 부부 행복 대화법’ 특강을 진행하며 부모, 부부로 행복하게 살아가기 위해서는 칭찬, 접촉, 미소가 필요하다고 강조한다.

이 교수는 최근 부부들을 위한 다양한 노후설계에서부터 시작해서 새로이 시작하는 인생 2모작에 대한 내용을 전달하고 있다. 또한 그와 더불어 부모들에게 구체적이고 현실적인 자녀와의 소통을 통한 행복한 가정 만들기에 대한 내용도 전달한다.

이호선 박사는 연세대 대학원에서 석, 박사학위를 받고 명지대학교와 서울벤처대학원대학교 교수, 숭실사이버대학교 기독교사회복지학과 학과장을 지내고 있으며 한국노인상담센터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또 EBS ‘달라졌어요’ 진행을 비롯해 CBS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 등 다수의 강연과 ‘부모도 사랑받고 싶다’ 등의 저작활동을 활발히 전개하며 은퇴자를 위한 강연, 자녀교육을 위한 전문 강연 분야에서 스타강사로 활동하고 있다.

한편, 이호선 교수는 현재 권영찬닷컴의 소속 스타강사로 활동하며 최근 다양한 방송활동과 함께 강연현장에서 최고의 강연자로 손꼽히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