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SA 2017] 파수닷컴, 비즈니스 고려된 보안 상품 큰 호응
상태바
[RSA 2017] 파수닷컴, 비즈니스 고려된 보안 상품 큰 호응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7.02.16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수닷컴은 RSA 2017에 참가, 데이터 중심의 보안성, 거버넌스, 생산성을 동시에 확보할 수 있는 파수 제품을 선보이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기회의 힘(Power of Opportunity)’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RSA 2017은 키노트 발표를 통해 이제 보안과 비즈니스는 별개가 아닌 함께 고려되어야 할 대상임을 언급하며, ‘보안이 고려된 비즈니스(Business driven security)’ 구현을 강조했다. 이를 위해서는 리스크 관리가 제대로 될 수 있도록 과학적인 측면에서 접근함과 동시에, 보안 제품을 매니지 하기 쉽게 관리 포인트를 단순화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 RSA 2017 파수닷컴 부스 전경

파수닷컴은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생산성 향상을 위한 인텔리전트 문서 관리 플랫폼 ‘랩소디(Wrapsody)’와 데이터 중심의 보안거버넌스 확보를 위한 ‘파수 데이터시큐리티 프레임워크(Fasoo Data Security Framework)’ 통합 솔루션을 처음으로 선보였다. 도입된 개별 제품에 대한 통제와 관리가 아닌 조직에 필요한 제품들이 서로연계되어 통합 관리 되므로, 비즈니스 생산성을 유지하면서 동시에 보안을 강화할 수 있다. 이는 RSA 2017 키노트에서 언급된 보안 방향과도 일치한다.

조규곤 파수닷컴 대표는 “현재의 보안은 보안 사고가 끊이지 않고 동시에 사용하는 사람들이 불편함을 계속 느끼고 있는 등 비즈니스 생산성을 떨어뜨리고 오히려 보안 위협을 증가시키기도 한다”며, “이제는 보안을 하더라도 생산성이 높아야 하고 통합적으로 관리되면서 빈틈없이 보안을 해야 된다. 이는 파수닷컴이 지향하는 목표”라고 밝혔다.

한편, 파수닷컴은 랩소디, 데이터 보안 통합 솔루션 외에도 소프트웨어 개발 단계에서 보안 취약점을 제거해 해킹 위험을 줄여주는 시큐어코딩 솔루션, 스패로우(SPARROW)제품도 함께 선보이며 큰 관심을 받았다. 

또한 파수 제품에 대한 문의와 함께 미국 내 보안 규제 강화 이슈로 인한 문의가 쇄도하며 전년 대비 2배 이상의 참관객들이 파수 부스로 몰렸다. 뉴욕 주에서는 올해부터 확대되는 보안 위협에 대응하기 위해 금융기관을 대상으로 보안 규제(NYDFS-23 NYCRR 500)를 강화한 바 있다. 

규제 강화에 따라 금융기관이 취해야 할 조치는 데이터 중심의 암호화, 권한관리, 감사, 파일폐기 등으로 대부분의 내용이 파수가 제공하는 데이터 보안 솔루션의 핵심 기능들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