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일링스, 스파르탄-6 FPGA 기반의 컨슈머 DTV 타깃 디자인 플랫폼 발표
상태바
자일링스, 스파르탄-6 FPGA 기반의 컨슈머 DTV 타깃 디자인 플랫폼 발표
  • CCTV뉴스
  • 승인 2010.02.0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별화된 비디오 알고리즘과 최신 디지털 인터페이스 표준 간단히 통합
자일링스는 지난 1월 7일에서 10일까지 라스베가스에서 열린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에서 저비용 저전력의 자일링스짋 스파르탄®-6 제품군을 갖춘 최신 디지털 텔레비전(DTV) 솔루션 제작에 최적화된 최초의 특화 된 타깃 디자인 플랫폼을 발표했다.

자일링스의 컨슈머 DTV 타깃 디자인 플랫폼은 디스플레이포트, V-by-One®HS, HDMI, LVDS 등을 포함하는 최신 비디오 인터페이스 표준으로 최신 비디오 알고리즘의 개발을 간소화하였다.

이제 DTV 생산업체는 고해상도의 화질과 차별화된 기능을 갖춘 컨슈머 디지털 디스플레이를 신속하게 출시할 수 있게 되었다. 표준 LCD 및 PDP 제품부터 새로운 유기LED (OLED), 3DTV 시스템까지 DTV 애플리케이션에 맞춘 통합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통해 여러 가지 ASSP(application-specific standard products) 기능을 단 하나의 스파르탄-6 디바이스로 디자인할 수 있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자일링스의 소비자 부문 마케팅 책임자 해리 랫토풀로스(Harry Raftopoulos)는 "평면 디스플레이의 시대에 DTV 공급자는 매우 혁신적이며 신속해야 한다. 그들은 정교한 비디오 알고리즘을 만들 수 있는 재정적, 지적 자원을 가지고 있지만, 경쟁이 심화되는 시장에서 더 적은 자원과 더 적은 예산, 더 빠듯한 일정에서 제품을 차별화해야만 하는 문제에 직면하고 있다"라며 "당사의 스파르탄-6 FPGA를 갖춘 컨슈머 DTV 플랫폼은 새로운 컨슈머 비디오 플랫폼과 디지털 표준의 빠른 출시 속도에 발 맞출 수 있도록 디자인 유연성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비용과 전력에 민감한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된 프로그래머블 하드웨어를 제공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자일링스는 이미 그 어떤 프로그래머블 로직 공급자보다도 더 많은 FPGA를 선두 DTV 생산업체에게 공급하고 있다고 말한다. 컨슈머 DTV 타깃 디자인 플랫폼은 스파르탄-6 FPGA 컨슈머 비디오 키트에 공급된 차세대 프로그래머블 기술과 더 똑똑해진 디자인 방식으로 이 시장에서 리더십을 구축하고 있다.

TED (Tokyo Electron Device, Ltd.)와 함께 개발한 새로운 컨슈머 비디오 키트는 즉시 디자인에 착수하는데 필요한 모든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와 완벽하게 통합되어 있으며 확장이 가능하다.

여기에는 스파르탄-6 LX150T FPGA 베이스 보드가 산업표준 FPGA 메자닌 카드(FMC) 사양에 기반한 여러 도터 카드, 새로운 고속 디스플레이 인터페이스를 지원하는 자일링스와 TED의 소프트 IP, ISE® 디자인 수트 임베디드 에디션 소프트웨어 환경 및 타깃 레퍼런스 디자인 등과 함께 포함되어 있다.

키트와 함께 제공된 타깃 레퍼런스 디자인은 스파르탄-6 FPGA의 고속 커넥티비티와 저전력 기능을 이용하여 멀티 칩 ASSP 기반 방식과 비교했을 때 전력소비, 공간 및 냉각은 줄이고 성능을 향상시키면서 BOM 비용 절감이 가능한 단일 칩 시스템을 구현하고 있다.

스파르탄-6 LX150T 디바이스에 구현된 DDR3 메모리 인터페이싱과 전력 최적화 직렬 트랜시버에 대한 지원을 통해 디스플레이포트, V-by-OneHS, HDMI, PCI Express®, LVDS, UART 같은 고속 비디오 인터페이스의 디자인과 디버깅 및 통합이 가능해졌다.

베이스 개발 보드 및 FMC 도터 카드와 함께 타깃 레퍼런스 디자인을 이용하여 컨슈머 DTV와 디지털 스틸 및 모션 카메라, 산업용 감시 제품 개발에 착수할 수 있게 되었다. 스파르탄-6 FPGA 기반 비디오 애플리케이션의 컴파일링, 디버깅, 프로파일링의 다양한 실용적인 예제들이 제공되고 있으며, 최대한 최종제품의 차별화를 위해 디자인을 맞춤화할 수 있는 방법도 제공 된다.

또한 스파르탄-6 LX150T 디바이스와 4개의 FMC 커넥터를 갖춘 RoHS 규격 베이스 보드를 통해 디스플레이포트 1.1, V-by-OneHS, HDMI 1.3 및 1.05Gbps LVDS 인터페이스를 지원하는 도터 카드를 이용한 화질 강화 알고리즘의 탑재가 가능하다.

이 플랫폼은 디자이너가 ASSP나 ASIC 구현보다 더 일찍 실리콘에서 비디오 알고리즘을 평가 및 수정할 수 있도록 하며, 최신 비디오 표준과 독점 알고리즘으로 제품의 개발과 생산의 전체 과정에서 시스템을 쉽게 업데이트할 수 있도록 해준다.

스파르탄-6 FPGA 컨슈머 비디오 키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xilinx.com/s6cvk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임현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