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 PC용 'MCU 파인더'로 편리성 강화
상태바
ST, PC용 'MCU 파인더'로 편리성 강화
  • 이나리 기자
  • 승인 2017.02.16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TM32 및 STM8 설계 리소스 접속 더욱 편리해져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STMicroelectronics, 이하 ST)가 PC용 MCU 파인더(MCU Finder)를 새롭게 출시했다. 임베디드 개발자들이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사용하는 데스크탑 환경에서 주요 STM32 32비트 ARM Cortex-M 및 STM8 8비트 MCU 정보에 좀더 손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인기를 모았던 ST의 모바일 앱 MCU 파인더(ST-MCU-FINDER)를 활용한 PC 버전(ST-MCU-FINDER-PC)은 사용이 간편한 선택 툴과 자체 유지보수 문서를 제공하며, MCU(Microcontroller) 커뮤니티와도 연결시켜 준다. 

윈도우(Windows), macOS, 리눅스(Linux) 플랫폼에서 사용할 수 있어 임베디드 개발자들이 데이터 및 툴을 비롯한 모든 MCU 리소스를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데스크톱에 통합할 수 있다.

▲ ST, PC용 MCU 파인더

사용자는 최대 54개 기준으로 분류된 STM32 제품군과 20개 기준의 STM8 제품군에 대해 총 700개 이상의 STM32와 125개 이상의 STM8 MCU 부품 번호를 검색할 수 있다.

여기서의 기준 분류는 코어 유형이나 CPU 주파수, 메모리, 가격, 패키지, I/O, 온도 등급뿐만 아니라 컨트롤, 타이머, 아날로그, 커넥티비티, 멀티미디어, 보안 등과 같은 주변장치를 비롯한 디바이스 기능을 모두 포괄하고 있다. PC용 MCU 파인더에서 디바이스 선택 후 STM32CubeMX 초기화-코드 생성기를 다운로드하면 개발을 바로 시작할 수 있다.

이 데스크톱 애플리케이션으로 개발자들의 마이크로컨트롤러 프로젝트 지원에 필요한 데이터 및 기술 자료를 신속하게 찾을 수 있다. 선택한 디바이스에 대한 모든 문서는 클릭 한 번으로 한 곳에서 볼 수 있으며, 다운로드하여 보는 것도 가능하다.

문서는 최신 버전으로 자동 업데이트되기 때문에 개발자들은 온라인 검색을 반복하지 않고도 항상 가장 정확한 정보를 PC에서 로드할 수 있다. 또한 사용자는 온라인에서 신속하게 가격을 확인하고, 디바이스를 구매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 및 iOS용 모바일 앱 MCU 파인더와 마찬가지로, 이 데스크톱 버전 또한 페이스북, 트위터, STM32 유튜브 채널과 같이 널리 사용되고 있는 소셜 플랫폼은 물론, 4만 명 이상의 회원으로 구성된 새로운 ST 커뮤니티의 개발자 커뮤니티에도 편리하게 접속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