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영찬 교수, ‘까마귀 날자 배 떨어진다’ 우연을 필연으로 만드는 방법 방송서 강연
상태바
권영찬 교수, ‘까마귀 날자 배 떨어진다’ 우연을 필연으로 만드는 방법 방송서 강연
  • 정태민 기자
  • 승인 2017.02.15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송 진행자로 기업에서 스타강사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개그맨 출신 스타강사 권영찬 교수가 교통방송에서 ‘마음을 얻는 한마디’코너를 진행하며 폭발적인 사랑을 받고 있다.

개그맨 출신 기업 마케팅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는 상담코칭심리학과 권영찬 교수는 방송에서 ‘까마귀 날자 배 떨어진다’, ‘우연을 필연으로 만드는 성공노하우와 비법’, ‘영업사원들이여, 고객의 마음을 사라! 연봉 3배 올리기’, ‘작은 관심이 회사의 매출을 올리고 나의 연봉을 올린다!’ 등의 주제로 창원교통방송의 ‘권영찬 교수의 마음을 여는 한마디’에서 소개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TBN 창원교통방송에서는 ‘기분 좋은 아침(MC 임현지, 제작 김다혜, 구성 유다혜)’ 프로그램을 매일 오전 9시부터 11시까지 생방송 (FM 창원 95.5, 진주 100.1)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경남전역에서 가장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프로그램 중 하나이다.

권 교수는 이번 방송에서 ‘까마귀 날자 배 떨어진다’는 속담을 가지고 자신이 하고자 하는 뜻을 전했다. ‘까마귀 날자 배 떨어진다’의 사전적인 뜻은 “아무 관계없이 한 일이 공교롭게도 때가 같아 어떤 관계가 있는 것처럼 의심을 받게 됨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이라고 나와 있다.

하지만 권 교수는 “한 번 더 생각해야 되는 것이 정말 까마귀가 날자 배가 정말 우연찮게 떨어졌을까?”라고 고민을 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어찌 보면 배 하나가 우연찮게 떨어지기 위해서, 어쩌면 수많은 까마귀나 똑 같은 까마귀가 반복적으로 그 나무위에 앉았을 가능성을 생각해 보라고 전했다.

그 유명한 ‘하인리히 1:29:300’의 하인리히 법칙을 ‘권영찬 교수의 성공학개론’에 접목을 시키면, 오늘 내가 열심히 살지 않고 노력하지 않거나 실천하지 않으며, 이렇게 300여일을 보낸다면 29번의 미래의 큰 위기 또 한번의 큰 위기가 올수 있다는 가정을 세울 수가 있다.

권 교수는 “성공학개론에 접목 시키면 까마귀 한 마리가 배 하나를 떨어 뜨리기 위해서 얼마나 노력했는지를 고민해 보자”라고 주장하고 있다. 어떠한 목표를 하나 세우고 그 일을 결론으로 마무리 짓기 위해서는 ‘무한 반복적인 노력’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그리고 2017년 세운 목표가 1개 이상이라면 어떻게 해야 할까? 그때는 바로 ‘선택과 집중 그리고 몰입’을 해야 한다고 권 교수는 주장한다. 여러 가지 일에서 1순위를 정하고, 그 일이 이루어지기 위해서 최선을 다하며, 그 일이 일정부분 궤도에 올랐다면, 또 다른 1순위를 만들어 보라는 것이다.

이것이 바로 ‘시간을 활용하는 시테크’이며 ‘선택과 집중 그리고 몰입하기’이다. 인간인 우리는 “열심히 일할 때는 휴가를 생각하고, 휴가를 가면 혹시나 내가 마무리 짓지 못한 일이 있지는 않은가?”라고 걱정과 불안에 휩싸인다. 이 얼마나 이율배반적이고 가성비가 떨어지는 도전인가?라고 권 교수는 질문을 던진다.

내가 어떠한 일에 도전 할 때는, 그 일을 내가 충분히 할 수 있다고 긍정적으로 생각해라! 그리고 일정부분 결론이 보인다면 다음 순위인 2순위를 1순위에 올려놓고 도전해 보라고 응원하고 있다.

개그맨 출신인 권영찬 교수는 현재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 상담코칭심리학과 겸임교수를 맡으며, 상담심리에 대한 내용을 일반 시민들이 알아듣기 쉽게 이야기하는 행복전도사로도 유명하다. 연세대학교 상담코칭 대학원에서 삭사학위를 받았으며, 현재는 국민대학교에서 문화심리사회학 박사과정을 밟고 있다.

‘권영찬 교수의 마음을 얻는 한마디’ 코너는 대인관계에 도움을 주는 대화법을 주 내용으로 하며, 심리, 처세술, 이미지 메이킹 방법 등에 대한 내용을 다루고 있다. 매주 수요일 진행이 되며, ‘행복하기 위한 노하우’, ‘성공하기 위한 노하우’, ‘웃을 수 있는 노하우’에 대한 방법에 대한 설명을 듣는 시간이다.

한편, 권영찬 교수는 삼성전자, 신세계그룹, LG전자, SK텔레콤, KT, 롯데백화점, 신한생명, 교보생명, 삼성생명, 삼성화재, SK브로드밴드 등 다양한 대기업에서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인문학강좌를 진행하며 스타강사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