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짱 박다인 강사, ‘스펙을 뛰어 넘는 이미지 메이킹’ 대학 동아리에서 강연
상태바
얼짱 박다인 강사, ‘스펙을 뛰어 넘는 이미지 메이킹’ 대학 동아리에서 강연
  • 정태민 기자
  • 승인 2017.02.13 0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기업과 공기관, 지자체 등에서 CS강연과 이미지 메이킹을 진행하고 있는 얼짱 박다인 강사가 대학생들과 취준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강연에서 ‘스팩을 뛰어 넘는 이미지 메이킹’ 강연을 진행하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청소년 멘토링 코칭’ 강사와 취준생들을 대상으로 이미지 메이킹 강사로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는 얼짱 박다인 강사는 최근 100여명의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신학기 이미지 메이킹에 관한 강연을 펼쳤다.

강연전문기관으로 잘 알려진 양평에 위치한 보보스 펜션에서 최근 대학생 100여명을 대상으로 이뤄진 이번 강의에는 신학기를 맞이한 신입생과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이미지로 리드하는 방법’, ‘스펙을 뛰어 넘는 이지미 메이킹’ 내용을 전했다.

박다인 이미지 메이킹 강사는 현재 권영찬닷컴 소속의 강사로 활동하며 기업과 공기관에서는 CS강연을 진행하며, 대학생들과 취준생들에게는 ‘이미지 메이킹’ 강연을 진행하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박다인 강사는 외모의 변화로만 이뤄지던 이미지 메이킹을 단순한 외모변화뿐 아니라 본인만의 브랜드를 갖고 전체적인 이미지를 변화할 수 있어야 성공적인 이미지 메이킹이라고 전하며 면접이나, 신학기에 맞는 이미지를 찾으라고 말했다.

박 강사는 “심리적으로 긴장을 하면 우리의 뇌는 긴장감을 소모하는 것에 뇌의 반 이상을 사용하기 때문에, 면접이나 신학기 첫 대면에서 원하는 모습을 보이지 못할 수 있다며 전공인 ‘상담코칭심리학’을 통해 외모만족도에 따른 자신감과 자존감을 되찾는 방법”에 대한 내용을 전했다.

또한 젊은 층의 트렌드에 맞는 이미지 메이킹 방법으로 SNS를 통해 이미지 메이킹을 활용할 것을 권유했다. 최근에는 SNS를 통해 일반인들이 브랜드를 구축해 나가고, ‘책읽어주는 회사원’과 같은 제 2의 직업으로 활용도도 높아지고 있다.

또한 대기업 면접 시에는 SNS를 통해 지원자들의 면모를 살피는 것을 예로 들며 잘 키운 SNS 열 스펙 부럽지 않다고 말했다.

그리고 힐러리와 트럼프의 스피치를 비교하며 상황에 적절한 스피치를 준비하라고 전했다. 박다인 강사는 가장 좋은 스피치는 분위기에 맞는 스피치를 구사하는 것이라고 전하며 힐러리의 정석적인 스피치는 대기업의 면접과 프리젠테이션에 구상 할 수 있는 스피치라고 전했다.

또한 트럼프의 직선적이고 강한 스피치는 신학기 리더십을 표현할 수 있는 스피치라고 전하며 두 활용 가능한 스피치를 비교분석 했다.

박다인 강사는 철도대학교, 강동대학교, 한국영상대학교 등에서 취준생들의 면접을 위한 이미지 메이킹 강의를 진행했으며, 강연 중 본인의 취업준비 시절과 사례들을 녹여내며 대학생들에게 많은 공감대를 형성해주고 이다.

또한 박 강사는 서울 경찰청과 충남유아 교육 진흥원, 우리은행 등 다양한 공기업과 기업체에서 이미지 메이킹 강연을 이어 나가고 있다.

최근 박다인 강사는 한국직업방송TV ‘청산유수 강연 쇼’에서 면접과 취업에 지쳐있는 취준생을 위해 ‘스펙을 뛰어넘는 이미지’강연을 펼치면서 취준생들에게 희망과 아낌없는 격려를 보냈다.

또 한국직업방송TV ‘랭킹쇼 잡 위클리’에 출연하여 면접시의 자세와 인사방법 등 다양한 ‘면접 이미지 메이킹’에 관한 정보를 펼치기도 했다.

한편, 박다인 강사는 현재 권영찬닷컴소속으로 방송과 강연을 넘나들며 취준생과 신학기 대학생들에게 필요한 이미지 메이킹 강연을 이어나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