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영찬 교수, “LINC 사업단이 취업의 성패를 좌우 한다” 호서대 강연
상태바
권영찬 교수, “LINC 사업단이 취업의 성패를 좌우 한다” 호서대 강연
  • 정태민 기자
  • 승인 2017.02.13 0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다양한 방송활동과 함께 기업과 공기관, 대학 등에서 인문학강좌를 진행하며 스타강사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권영찬 교수가 지난 9일 호서대학교 LINC사업단의 직원들을 대상으로 강연을 진행하며 큰 박수를 받았다.

권영찬 교수는 현재 KBS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고정 게스트, 창원교통방송 ‘권영찬 교수의 마음을 여는 한마디’, 채널A ‘나는 몸신이다’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게스트와 상담코칭심리학과 교수로 출연하며 제2의 전성기를 맞이하고 있다.

또 홈쇼핑에서 기능성 쓰레기통 매직캔의 광고모델을 맡으며 지난 4년간 600억 원에 가까운 매출을 올렸으며, 폼블럭 상품은 지난 3년간 390억 원에 가까운 매출을 올리며 유통, 마케팅업계의 마이더스 손으로 불리우고 있다.

이날 강연은 오후 6시부터 링크사업단의 직원들을 대상으로 120분간 진행이 되었으며, 권 교수는 이날 강연에서 “LINC 사업단이 취업의 성패를 좌우한다!”, “LINC 사업단이 학교의 성패를 좌우한다!”, “2017년 당신이 대학을 살린다!”는 주제를 가지고 강연을 진행하며 큰 박수를 받았다.

LINC사업단이란 지역대학과 지역산업의 동반성장을 위한 다양한 산학협력 선도모델을 창출·확산하여 산업체의 수요에 부응하는 우수인재 양성과 기술혁신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이다. 산학협력 선도대학 육성사업이라고 해서(LINC, Leaders in industry-university Cooperation) 2012년 교육과학기술부의 산학협력 선도대학 육성사업 사업으로 시작 되었다.

권영찬 교수는 이날 강연에서 “링크 사업단 여러분이 내가 대한민국 최고의 직업컨설팅 전문가, 취업 도우미 천사라는 생각으로 자신의 일에 열정적으로 임해야지 대학도 살고 학생들의 취업률도 높아지고, 자신의 전문성도 높아진다”고 격려와 지지를 아끼지 않았다.

이날 강연에서 권 교수는 “지난 1991년 KBS 공채 개그맨으로 방송을 시작해서, 방송 MC로 전향을 하며 현재는 대학교수로 스타강사로 변신하게 된 계기와 함께 살아남기 위한 다양한 전략과 스킬에 대한 노하우”에 대한 이야기를 솔직하게 털어 놓으며 큰 박수를 받았다.

권 교수는 “어떠한 분야에서 자신이 전문가가 되기 위해서는 최소한 10년을 투자해야 하고, 끊임없는 노력과 변화에 대한 적응력이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그리고 이날 강연에서 “연봉을 올리는 노하우, 정직원이 되는 노하우를 전하며, 진정한 재테크란 실패요인이 가장 적은 ‘나’에게 투자해 보라”고 재테크에 대한 노하우를 전했다.

또 실생활에서 활용할수 있는 재테크 노하우로 카드를 활용해서 할 수 있는 ‘항공사 마일리지 적립 노하우’, ‘단골 주유소 만들어서 적립금 쌓기와 자동세차 활용하기’ 등의 실생활속에서 할수 있는 재테크 노하우도 공개했다.

권 교수는 현재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에서 상담코칭심리학과의 겸임교수를 맡고 있으며, 연세대학교 상담코칭대학원에서 석사학위를 받았으며, 연세대학교 상담코칭센터에서 인턴과정을 마쳤다.

현재는 국민대학교 문화심리사회학 박사과정을 밟으며, 개인에게 가정과 사회, 문화가 미치는 다양한 환경적인 영향에 대한 연구를 지속적으로 하고 있다. 또 연예 스포츠, CEO를 위한 전문상담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연예인 자살예방센터도 운영하며 연예인 자살예방 활동을 펼치고 있다.

권영찬 교수는 최근 대학원과 각 대학의 창업센터, 링크사업단, CEO과정과 최고위 과정에서 1순위로 찾는 스타강사로도 유명하다. 권 교수는 이날 강연외에도 중앙대학교 행정대학원, 연세대학교 대학원, 단국대학교 행정대학권, 국립강릉원주대, 경인대학교 행정대학원등 전국의 40여개 학교의 최고위 과정과 대학원과정의 CEO들을 대상으로 하는 강연, 대학 학부과정의 학부강좌에서 스타강사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한편 권영찬 교수는 이호선 교수, 김경일 심리학과 교수, 강일구 전 앵커, 김동성 금메달 리스트, 박혜영 부동산 스타강사, 함성일 경매 부동산 스타강사 등 30여명 이상의 스타강사가 소속 된 권영찬닷컴의 대표를 맡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