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지식인, '좋아요' '광고 같아요' 표정 피드백 추가
상태바
네이버 지식인, '좋아요' '광고 같아요' 표정 피드백 추가
  • 이나리 기자
  • 승인 2017.02.09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용자의 답변 신뢰도 평가돼 서비스 운영에 대한 투명성 제고

네이버 지식 공유 플랫폼 지식인(iN)이 사용자들이 직접 답변에 대한 다양한 피드백을 제공할 수 있도록 5가지 표정을 추가함으로써 사용자 참여를 확대한다.

지식인은 답변에 대한 피드백을 ‘추천하기’를 통해서만 가능했던 기존 방식에서, ▲좋아요 ▲유익해요 ▲재밌어요 ▲아쉬워요 ▲광고 같아요 등 5가지 표정으로 다양한 피드백이 가능하도록 개선했다.

이번 개선으로 한 답변에 대해 다양한 의견이 반영됨으로써 보다 활발한 사용자 참여가 가능하며, 사용자의 긍정적•부정적 피드백에 따라 답변의 신뢰도가 평가돼 서비스 운영에 대한 투명성도 제고될 것으로 기대된다.

‘좋아요’와 ‘유익해요’ 수를 많이 받은 답변은 지식iN 베스트와 추천 QnA에 등록되며, ‘재밌어요’의 경우 지식iN 성지에 자동 추천된다. 지식iN 베스트와 추천 QnA에 등록된 답변자에게는 베스트 발굴단 배지가, 지식iN 성지에 등록된 답변자에게는 성지 발굴단 배지가 지급될 예정이다.

지식인은 향후 이용자들의 표정 데이터를 기반으로 ‘유익한 양질의 답변’과 ‘질문과 관련없는 홍보성, 무의미한 답변’ 등을 구분해 좋은 답변들이 더욱 잘 공유될 수 있도록 방안을 마련해나갈 예정이다.

한편, 지난해 <어려운 서비스 용어를 바꿔주세요> 이벤트를 통해 사용자들의 투표로 명칭을 변경한 ‘지식인 채택’은 새로 추가된 ‘좋아요’ ‘유익해요’ ‘재밌어요’ 등 3가지 표정을 10개 이상 받은 답변 중 표정 수가 가장 많은 답변이 선정되는 기준으로 변경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