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올레내비 나만 아는 길 전격 공개
상태바
KT, 올레내비 나만 아는 길 전격 공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12.18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www.kt.com)가 스마트폰 내비게이션인 올레내비를 통해 자신만이 아는 지름길이나 정체시 우회도로 등을 다른 사용자와 공유하는 '경로공유'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경로공유 기능은 올레내비에 크라우드소싱(Crowd-Sourcing) 방식을 적용해 고객들이 직접 목적지를 쉽고 빠르게 찾아갔던 경로를 공유하고 누구나 이를 이용할 수 있게 한 서비스다. 올레내비 최신 버전(v3.4.0)으로 업그레이드를 하면 경로공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다른 사용자와 경로를 공유하고자 하는 고객은 올레내비로 출발지와 목적지를 설정해 운행을 마친 다음 목적지 도착 완료 화면에서 경로공유를 클릭하면 된다. 이렇게 사용자들이 공유한 경로는 목적지 검색 후 추천경로 우측 상단 메뉴에 위치한 고객추천경로를 클릭하면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KT는 이번 올레내비 업그레이드를 통해 올레고객센터, 올레맵, 대리운전 등 다양한 외부 앱과의 연동 기능을 제공해 고객 편의성을 확대했다. 경로 공유 및 외부 앱 연동 기능은 현재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이용 가능하며 내년 1월 초에는 아이폰에서도 쓸 수 있게 될 예정이다.

한편 KT는 올레내비 경로공유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고객 이벤트를 진행한다. 경로공유 등록 후 이벤트 페이지에 인증샷을 올린 고객 중 매주 선착순 100명에게 스타벅스 프라프치노 병커피를 증정하며 2014년 1월4일까지 퀴즈를 맞춘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캔커피를 2014명에게 제공한다. 이벤트 관련 상세 내용은 올레내비 앱 공지사항 또는 올레닷컴(www.olleh.com)에서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