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시각 주요 뉴스

여백

취업컨설턴트 출신 방송인 박우식, 2017년 취업 위한 ‘취업타파’ 신 간출간

정태민 기자l승인2017.02.07 09:52:14l수정2017.02.07 09:52

크게

작게

메일

인쇄

신고

취준생들과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취업 사관학교’를 운영하며 스타강사로도 유명한 방송인 박우식씨가 ‘2017년 취업’을 위한 필독서인 ‘취업타파’ 신간을 오는 9일 출시하며 출판계와 강연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방송인이자 취업컨설턴트 대표로 잘 알려진 스타강사 박우식은 현재 권영찬닷컴 소속의 강사로 활동하고 있으며, 기업과 공기관에서는 신입사원들을 대상으로 직무역량에 대한 강연을 진행하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취준생들과 대학생들을 대상으로는 ‘취업을 하느냐? 못하느냐? 그것이 문제로다!’란 주제를 가지고 강연과 취업컨설팅을 진행하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최근 주요 대기업들의 서류전형 신입사원 경쟁률은 평균 100대1이 넘는다. 100대1이 넘는 회사들도 많다. 중견, 중소기업의 경쟁률도 대기업 못지않다.

또한 2016년 15∼29세 청년층 실업률은 9.8%로, 2년 연속 사상 최고치를 갈아치우며 어느 때보다도 강력한 고용 한파가 심각한 상황이다. 그만큼 취업을 하고자 하는 사람들은 많으나 양질의 일자리는 갈수록 줄어들고 있다고 볼 수 있다고 박우식 대표는 전한다.

저자는 취업컨설턴트를 ‘업’으로 삼은 6년 동안 수 천명의 학생들을 상담하고 강의와 컨설팅을 진행하면서 얻은 취업 성공 노하우를 이번에 ‘취업타파’에 담아 공개한다. 기존의 일반 취업서적과 달리 취업의 A부터 Z까지 저자가 직접 컨설팅 했던 학생들의 다양한 사례를 통해 설명함으로써 취업준비생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했다.

누구나 할 수 있는 추상적인 얘기가 아닌 바로 실전 취업준비에 활용할 수 있는 취업지침서이다. 저자인 박우식 취업컨설턴트는 건설, 반도체, 교육, 호텔 등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9년간 인사업무를 담당했고 퇴사이후 지금까지 약 7년간 취업컨설턴트로써 수천명의 학생을 상담하고 컨설팅을 진행하면서 이론과 실무에 대한 전문성을 쌓아왔다.

저자는 책에서 직접 지도했던 학생들의 다양한 취업 성공사례를 소개하고 있다. 저스펙으로 대기업 입사, 인문계 여학생의 취업성공케이스, 공기업/은행 취업사례 등 생생한 얘기들을 현실감 있게 소개되고 있다.

“바로 실전 적용 가능한 취업지침서 취업타파”는 공채를 처음 준비하는 학생, 장교 전역, 해외유학 등 국내 취업시장에 대해서 잘 모는 분, 고시,자격증 준비로 공백기가 긴 분, 대학생활을 어떻게 보내야 할지 막막한 학생, 학부모님 등이 보시면 특히 도움이 될 만한 유용한 내용을 많이 담고 있다.

저자는 관성적인 취업준비가 아닌 전략적인 취업준비를 위한 구체적인 방법론을 제시하고 있다.

책은 취업준비 단계를 총 6단계로 구분해서 단계별로 구체적인 액션플랜을 소개하고 있다. 취업시장에 영향을 주는 외부환경에 대한 이해, 경제 및 산업의 흐름, 기업분석의 중요성, 인사업무 파악, 놓치기 쉬운 실전 취업준비 방법, 자소서작성과 면접 등 책을 읽다보면 자연스럽게 자신의 취업준비 방법의 문제점을 찾을 수 있게 되고 전략적으로 취업을 준비하게 된다.

“바로 실전 적용 가능한 취업지침서 취업타파”는 2월 9일 공식 출간 이후 전국의 온라인 및 오프라인 서점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저자는 책 출간을 기념해서 2월 9일 상상정치센터에서 “2017년 상반기 공채 준비전략”이란 주제로 취업특강을 갖는다. 이 행사는 상상정치센터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내용을 안내 받을 수 있다. 저자가 직접 특강을 진행하며 질의응답 시간도 갖는다. 참석자 중 추첨을 통해 저자의 책을 선물로 전할 예정이다.

한편, 저자는 커리어웨이 대표로 한국직업방송tv “랭킹쇼 잡 위클리‘에 취업전문가 방송인으로 고정출연했으며 현재는 권영찬닷컴 소속 파트너강사로, 한국은퇴설계연구소 경력설계담당 이사로 활동하고 있다. 취업준비생들과 적극적인 소통을 위해 ‘취업준비위원회’라는 카페와 페이스북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박우식 대표는 최근에는 국방tv와 다양한 방송에 출연하며 취업컨설턴트 현장에서 느낀 다양한 생생한 정보를 전하고 있다. 또 시니어 재 취업자들을 위한 다양한 강연활동을 펼치며 취업사관학교 교장으로도 활동하고 있다.

정태민 기자  jtmcctv1988@cctvnews.co.kr
<저작권자 © CCTV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태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매체소개공지사항보안자료실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기사ㆍ기고 문의 : desk@cctvnews.co.kr]
(주)테크월드 08507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68, 1012-1호 (가산동, 우림라이온스밸리 C동)  |  제호: 씨씨티브이뉴스  |  발행일: 2009년 2월 19일
대표전화 : 02)2026-5700  |  팩스 : 02)2026-5701  |  이메일 : webmaster@techworld.co.kr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지성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 2008-서울금천-0415 호  |  발행·편집인 : 박한식  |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 아 00607  |  등록일 : 2008.06.27
Copyright © 2019 CCTV뉴스. All rights reserv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