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솔요리학원, 업계 최다 국비지원 교육 제공으로 비용 걱정 없는 조리자격증 취득 지원
상태바
한솔요리학원, 업계 최다 국비지원 교육 제공으로 비용 걱정 없는 조리자격증 취득 지원
  • 정은수 기자
  • 승인 2017.02.05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해를 맞아 기초 요리와 분야별 요리 교육 수강은 물론, 불황이 지속되는 시기에 조리 관련 자격증 취득을 통해 실용 기술을 습득하고 미래를 준비하기 위해 요리학원을 찾는 사람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또한 다양한 쿡방의 인기와 셰프들의 활약으로 요리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며 각 분야별 과정을 배우기 위해 한식요리학원, 양식요리학원, 국비지원요리학원, 취미요리학원, 요리학원주말반을 검색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요리 교육 수강을 계획 중이라면 다양한 국비지원 교육에 관심을 가져보자. 서울 8개 직영점에서 연간 3만여 명, 누적 40만명 이상의 수강생을 배출 중인 한솔요리학원은 조리학원 업계 최다 규모인 약 120여 개의 국비지원 교육과정을 제공함으로써 직장인과 구직자들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우선 재직자 근로자카드 대상은 직무능력 향상과 경쟁력 강화를 도모하기 위해 근로자가 자율적으로 직업능력개발훈련에 참여할 경우 수강비용의 일부를 국가가 지원해주는 제도다. 이직 예정 근로자, 비정규직 근로자, 우선지원대상기업(중소기업) 재직 근로자, 고용보험료 체납이 없는 자영업자 등 다양한 지원대상들은 최대 60%의 교육비를 지원받고 저렴한 교육비로 조리학원 교육을 수강할 수 있다.

또한 실업자 내일배움카드제 대상은 취업 및 창업을 목적으로 직업훈련이 필요한 구직자(실업자)에게 고용노동부에서 국비를 지원해 실시하는 훈련제도로써, 거주지 관할 고용센터에서 개인별 훈련상담을 통해 취업(창업)계획, 훈련 필요성과 시급성 등을 심사한 후 대상자로 선정되면 발급일로부터 1년간 1인당 200만원 한도의 비용을 지원받아 교육에 참여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교육 수강생들에게 요리교육 전문 동영상 사이트 캠퍼스쿡의 자격증 실기 동영상 강의를 할인 제공하고 있다. 캠퍼스쿡은 조리기능사, 제과제빵기능사 등 다양한 요리자격증 대비 이론 및 실기 강의를 최신 시험정보에 맞춰 제공하는 사이트로서, 한솔요리학원 현장 강의 경험 10년 이상의 베테랑 강사진이 강의를 담당하고 있다. 수강생들의 자격증 취득률을 높이기 위해 1년 종합반 수강 시에는 수강 과목에 대한 온라인 강의를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하며, 자격증반 수강 시에는 온라인 강의 수강료를 60% 할인 제공한다.

국비지원을 통해 제과제빵 자격증 취득반 교육을 받고 있는 한 수강생은 “2개 자격증 취득을 위한 교육비 부담이 제법 됐었는데, 국비지원 과정 수강을 통해 많은 부담을 덜었다”면서 “결제 후 환급 형태가 아니라 할인된 금액으로 수업을 들을 수 있고 요리 분야별 다양한 강의가 마련돼 있어 추가 수강을 계획 중”이라고 말했다. 

20년 역사의 한솔요리학원은 국가대표 셰프 강사진, 르꼬르동블루 및 동경제과학교 출신 셰프, 조리기능장, 분야별 조리명인의 지휘 하에 200여 명의 강사진이 효과성 높은 교육을 시행하고 있다. 국내 최대 규모인 연간 1만명 이상의 학생들이 한솔요리학원의 교육을 통해 자격증을 취득하고 있으며, 최신식 시설과 최적화된 강의장, 체계적인 시연과 실습 등 독보적인 교육 인프라와 노하우를 통해 2017년 소비자 만족도 및 신뢰도 1위 브랜드로 선정됐다. 특히 종로, 강남, 종로3가, 신촌, 노원, 강동, 영등포 등 서울 주요 8개 직영점이 지하철역 5분 거리 내 위치함으로써 바쁜 일상에서 빠르고 편하게 수강할 수 있도록 접근성을 배려했다. 

국비지원 교육 관련 자세한 수강문의는 및 요리학원수강료 문의는 한솔요리학원 전화 및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