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수선전문점, 수선기술 경쟁력 갖춘 업체 선택 필요
상태바
명품수선전문점, 수선기술 경쟁력 갖춘 업체 선택 필요
  • 김민욱 기자
  • 승인 2017.02.03 1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기화된 경기 침체 속에서도 명품 시장이 호황기를 누리고 있다. 하지만 시장이 확대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명품수선전문점의 수는 충분하지 않은 실정이다.

또한, 최근 명품을 선호하는 소비 트렌드와 함께 수선에 대한 소비자들의 요구도 점차 까다로워지면서 큰맘 먹고 구입한 값비싼 명품을 믿고 맡길 수 있는 수선전문점의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국내에 진출한 명품 브랜드 중, 실제로 A/S센터를 보유한 브랜드는 극소수에 불과할 뿐만 아니라 A/S 비용 부담도 만만치 않기 때문이다.

 

이에 업계 전문가들은 국내에서 명품 수선비용이 만만치 않은 만큼 신뢰와 기술력을 모두 확보한 수선전문점을 선택하는 게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구식의 경험이나 한정적 기술에 의존하는 방식보다는 체계적인 육성 과정을 갖춘 전문점을 찾는 자세가 필요하다는 것이다.

 

특히, 모든 수선 과정은 제품의 재질과 가죽의 특성 등을 고려하여 이뤄지는 것이 바람직하다. 그렇지 않으면, 제품의 품격을 한순간에 잃어버릴 수도 있기 때문이다.

 

압구정에 위치한 명품수선전문점 ‘압구정명품사’는 제품의 품격을 오래 유지할 수 있도록 명품별 맞춤 수선 기술을 적용해 입소문이 난 업체 사례로 볼 수 있다. 이 업체는 까다로운 명품족, 패션 피플의 눈높이에 맞춘 수선 서비스로 경쟁력을 확고히 다졌다.

 

압구정명품사 하경란 명품사는 “사실 가방을 만드는 것보다 수선이 더 어려운 작업”이라며 “까다로운 고급 제품 수선까지 원활하게 진행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가방을 만들 줄 알아야 한다”고 전했다.

 

이어 “기술자는 원래 모양을 그대로 유지하는 것이 목표이다. 새것처럼 되기를 기대한 고객들을 위해 수선 전에 충분한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하는 것은 당연하다고 할 수 있다. 스타일리쉬함과 꼼꼼함을 중요하게 여기는 현대인들이 믿고 맡길 수 있는 수선전문점이 되기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압구정명품사 하경란 명품사에 따르면 납득할 수 없는 수선비용 때문에 비싸게 구입한 제품이 망가지거나 낡았어도 그대로 집에 방치하는 경우가 많다고 한다. 이처럼 수선비용이 만만치 않은 만큼 습기, 물, 열을 피해 집에서 잘 관리해주는 습관이 중요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