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 ‘한류산업, 스포츠‧레저산업 최고위과정’ 운영자 및 제 2기생 모집
상태바
고려대 ‘한류산업, 스포츠‧레저산업 최고위과정’ 운영자 및 제 2기생 모집
  • 김민욱 기자
  • 승인 2017.02.02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영기 WREA세계협회장은 고려대학교에 국내 최초로 ‘한류산업, 스포츠·레저산업 최고위과정’을 개설하고 1기 41명을 수료시킨데 이어 제 2기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류산업, 스포츠·레저산업 최고위과정은 모든 분야의 한류산업과 세계 10위권의 한국스포츠강국에 힘입어 스포츠·레저 산업체를 대상으로 한다. 주요 강좌는 융복합, 창의적 사고, ICT(Information Communication Technology, 정보통신기술)마케팅 기법을 바탕으로 대한민국 산업의 다양한 시각과 오프라인 비즈니스에 관한 실질적인 노하우를 지도하기 위해 개설됐다.

위 과정의 지원 자격은 스타트업·1인 사업체부터 중소기업, 중견기업, 대기업까지의 대표와 임원진으로 대한민국사업체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자세히 살펴보면, 한류산업, 스포츠·레저 산업 외에도 K-뷰티, K-의류, K-요식업 등의 해외 진출 및 글로벌 업체로 성장할 사업체, 레저산업체, 취미오락산업, 스포츠관련산업, 한국유일하고 독특한 사업체의 대표 및 임원이다. 또한 변호사, 회계사, 세무사 등에 준하는 직위해당자와 중견 방송인 및 한류스타도 지원 가능하다.

 

특히 협력사 확보가 필요한 기업체를 위한 1:1 비즈니스 밀착형 강의와 강사진·전문가·원우기업체가 함께 하는 다양한 인적 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 사업체간의 상호 협력을 바탕으로 협업을 중시하고 있다.

 

이 회장은 “우리나라 사업체는 우리의 자긍심이며 국내매출 신장은 물론 글로벌비지니스로 국가경제의 부흥을 가져와야 한다는 생각 하에 경기가 침체된 내수시장과 글로벌비지니스의 난관을 극복하고 한국산업의 잠재성장을 이루고자 본 과정을 고려대에 개설했다”고 전했다.

 

또 배출된 제1기 41명의 동문과 이번 지원하는 2기와의 정기적인 만남도 가져 각계각층의 인적네트워크에 의한 협업으로 국내 매출 신장과 더 많은 해외국가 진출을 목적으로 협력의 장을 마련할 예정이다.

 

이번 과정에는 WREA세계협회 이영기 회장을 비롯해 정운찬 전 국무총리와 두진문 한국화장품사장, 최광식 전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등 국내 한류산업, 스포츠‧레저산업·마케팅 전문가가 진행한다.

본 과정의 홍보대사는 두진문 한국화장품사장과 SBS아나운서 부장으로서 22년째 장수프로그램 ‘언제나 마음은 청춘’을 진행하는 1기 출신 유영미 아나운서, 마라톤 금메달리스트 황영조 박사다.

 

참가 원우는 고려대학교 서울캠퍼스 라이시움관에서 총 16주 과정을 이수한 후 고려대 총장명의 수료증과 함께 전공명이 들어간 고려대학교 최고위과정 동문 현판을 받게 된다. 교육기간은 매우 목요일 오후 7시부터 9시 30분이며 3월 9일 시작해 6월 22일 수료식을 거행한다. 1주일 단위로 심사해 합격통보하며 조기마감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이영기 회장은 본과정 개설 및 총괄운영자로서 1993년 이학박사(레저전공), WREA 세계협회장, 미국에 본부를 둔 ICHPER.SD 레저 커미셔너, 주)세계레크리에이션교육원 대표, 미국 오바마대통령상 수상의 이력을 가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