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요양병원, 병원 선택에 따라 치료 결과 달라질 수 있어
상태바
암요양병원, 병원 선택에 따라 치료 결과 달라질 수 있어
  • 임기성 기자
  • 승인 2017.02.02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암환자들은 치료 과정에서 체력 저하와 극심한 고통에 따른 스트레스로 치료를 포기하는 경우가 종종 있다. 따라서 암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수술과 항암치료도 중요하지만 환자를 더욱 꼼꼼하게 체크하는 병원에서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암요양병원을 선택할 때 고려해야 할 요소들이 몇 가지가 있다. 먼저 병원에서 제공되는 치료의 성격에 대해 살펴봐야 한다. 단순히 정해진 매뉴얼대로만 진행되는 것인지, 해당 환자에게 맞는 맞춤형 치료를 진행하는지에 대한 여부를 확인할 필요가 있다. 이는 환자의 성향이나 특징, 체질 등이 모두 다르기 때문이다.

두 번째 철저한 위생관리나 청결함을 유지하는 곳인지 살펴봐야 한다. 암치료의 경우 면역력과 관련이 있는 질환이기에 청결과 위생적인 시설관리도 중요하기 때문이다.

마지막으로 암치료에 필요한 치료 장비 및 의료기기 등의 보유 여부를 살펴봐야 한다. 암은 면역력과 관련이 깊은 질환이기 때문에 면역력 회복 및 강화를 위한 치료 장비나 의료기기를 갖추고 있는 곳이 치료에 도움이 된다.

암환자의 경우 위급한 상황이 언제 발생될 지 알 수 없기 때문에 가까운 거리에 위치하고 있는 병원을 선택하는 것 또한 눈여겨볼 요소에 속한다.

금천수요양병원 김문경 원장은 “암요양병원을 선택할 때에는 암통합치료센터를 운영하고 있는지, 각종 면역주사제 치료와 암재활 치료, 암한방 치료 등 암환자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진행하고 있는지 등의 여부를 확인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이어 “뿐만 아니라 적절한 양질의 진료를 진행하기 위해 필요한 의료장비가 충분히 갖춰져 있는지, 암환자 치료에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이 구성돼 있는지 또한 체크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