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 0.33인치 풀 HD DLP Pico 칩셋 출시
상태바
TI, 0.33인치 풀 HD DLP Pico 칩셋 출시
  • 이나리 기자
  • 승인 2017.02.02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소형 1080p 디스플레이 솔루션 및 뛰어난 밝기 제공

텍사스인스트루먼트(TI)가 DLP 피코(Pico) 0.33인치 풀(Full) HD 칩셋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제조업체와 개발자는 1080p 프로젝션 디스플레이를 통합한 소형의 폼팩터를 구현하는 것이 가능해졌다. 새롭게 출시된 DLP3310 DMD(Digital Micromirror Device)와 DLPC3437 컨트롤러로 구성된 이 칩셋은 0.3인치 급의 이미징 칩 중 최고 밝기를 제공하는 최소형 1080p 디스플레이 칩 솔루션이다. 

TI는 이러한 최신 DLP 칩셋을 통해 피코 디스플레이를 설계 및 통합하고자 하는 개발자에게 소형 폼팩터, 뛰어난 이미지 품질 및 높은 시스템 효율성을 계속 제공할 수 있게 됐다. 

▲ TI, DLP 피코 0.33인치 풀 HD 칩셋

개발자는 0.33인치 칩셋을 이용해 모바일 스마트 TV와 배터리로 구동되는 피코 프로젝터, 스마트 홈 프로젝션 디스플레이, 홍보용 또는 산업용 디스플레이와 같은 다양한 초소형 및 휴대형 디스플레이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다.

0.33인치 풀 HD 칩셋은 DMD의 빠른 스위칭 속도를 통해 DMD의 각 미러(Micromirror)마다 매 프레임 별 2개의 개별적인 별도 픽셀을 화면에 표시할 수 있다. 이 DLP 솔루션은 동급 폼팩터 제품 중에서 최고의 밝기 성능 및 1080p 해상도라는 강력하고 새로운 결합을 초소형 디스플레이 제품 개발자에게 제공한다. 

또 검증된 DLP 기술은 생생하고 아름다운 영상을 위해 높은 컬러 충실도(최대 1600만 컬러)를 제공한다. 이 최신 DLP 칩셋은 최근에 점점 증가하고 있는 배터리로 구동되는 디스플레이 제품에 대한 요구 사항을 만족하기에 충분한 전력 효율성을 제공한다. 

TI는 업계에 광범위한 피코 광학 엔진 제조업체들로 이루어진 에코시스템과 협력 중이다. TI의 이러한 에코시스템을 통해 개발자는 양산 가능한 광학 엔진을 제공받아 설계 시간 단축하고 혁신적인 제품을 신속하게 출시할 수 있게 된다. 

DLP3310을 탑재한 광학 모듈은 심천 안화 옵토일렉트로닉스 테크놀로지(Shenzhen Anhua Optoelectronics Technology Co. Ltd,) 코어트로닉(Coretronic Corporation), 디지탈옵틱(DigitalOptics Co. Ltd,) 온진 테크놀로지(Ongine Technology), 영 옵틱스(Young Optics, Inc.) 등에서 공급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