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 HANA 기반 개발자 지원 강화
상태바
SAP, HANA 기반 개발자 지원 강화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12.17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AP코리아가 SAP HANA와 연동 가능한 오픈소스를 공개하고 HANA 기반의 실시간 개발 플랫폼 'SAP 리버(SAP River)'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개발자들은 SAP HANA 환경에서 애플리케이션을 보다 쉽게 개발하고 생산성과 효율성을 높일 수 있게 됐다.

SAP는 SAP HANA와의 효율적인 연동을 위해 SAPUI5의 오픈소스 버전인 오픈UI5(OpenUI5)와 클라우드 파운드리(Cloud Foundry) 서비스 브로커 코드를 SAP 개발자 커뮤니티를 통해 제공한다.

또한 SAP HANA 기반 실시간 개발 환경인 SAP 리버를 출시해 개발자의 신속한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지원한다. 이외에도 ▲Node.js 애플리케이션 ▲SAP 파워빌더(SAP PowerBuilder) ▲통합 개발자 라이선스를 모두 제공함으로써 개발자들은 SAP 주요 기술을 보다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비샬 시카 SAP 이사회 임원은 "SAP는 오픈소스 공개, 통합 개발자 라이선스 발표 등 개발자 편의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통해 개발자 커뮤니티를 활성화 하고 있다. 특히 개발자 경험에 초점을 맞춰 출시한 SAP 리버는 애플리케이션 개발 과정을 크게 간소화 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앞으로도 SAP HANA의 뛰어난 기술력을 바탕으로 개발자 경험 향상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SAP 개발자 커뮤니티를 통해 제공되는 서비스는 ▲애플리케이션 개발 과정 간소화 ▲SAPUI5 오픈 소스버전 오픈UI5 제공 ▲SAP HANA 연동을 위한 클라우드 파운드리 서비스 브로커 개발 ▲SAP HANA를 위한 새로운 Node.js 커넥터 ▲SAP 파워빌더 신규 베타 버전 출시 ▲SAP 기술 이용의 편의성 제고 등이다.

SAP는 빠르고 민첩한 시장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SAP HANA 기반의 새로운 개발 환경을 시범 제공하고 있다. SAP 리버는 SAP HANA를 기반으로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을 신속히 개발할 수 있는 실시간 개발 환경을 지원하며 간소화된 개발 과정, 유지보수가 쉬운 소스코드를 제공해 개발자들이 애플리케이션 비즈니스 목적에 집중하고 SAP HANA 환경에 최적화된 실행을 할 수 있도록 도와 개발자 생산성을 증가시킨다.

또한 SAP는 개발자 커뮤니티를 통해 SAPUI5 프레임워크의 일부 코드를 아파치 2.0 라이선스 버전 아래 깃허브(GitHub)에서 오픈소스로 제공해 다양한 테마와 프레임워크 기능 및 컨트롤 라이브러리를 개발, 통합된 경험 및 반응형 레이아웃 제공으로 재사용과 효율성을 증가시킨다.

이와 함께 SAP는 클라우드 파운드리 서비스 브로커의 코드를 오픈소스로 공개한다. 피보탈(Pivotal)과의 협업으로 탄생한 클라우드 파운드리 서비스 브로커는 현재 깃허브에서 오픈소스로 이용 가능하며 클라우드 파운드리 애플리케이션을SAP HANA 와 연동시킨다.

더불어 지난 11월부터 SAP는 개발자들이 Node.js 애플리케이션을 SAP HANA와 효율적으로 연동할 수 있도록 SAP HANA 데이터베이스 클라이언트를 깃허브를 통해 오픈소스로 제공하기 시작했다.

뿐만 아니라 애플리케이션 개발 툴인 SAP 파워빌더의 새로운 상용 베타 버전은 새로운 운영체제, 데이터베이스, 개방형 표준을 지원할 목적으로 개발됐다. SAP 파워빌더 베타 버전을 사용하는 고객들은 기존에 투자한 애플리케이션, 지식, 기술을 그대로 이용하면서 새로운 SAP 혁신 기술을 경험 할 수 있다.

게다가 SAP 모든 주요 플랫폼과 기술을 포함한 통합 개발자 라이선스는 개발 과정을 크게 간소화해 개발자들이 주요 SAP 기술을 보다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